관광경영학과 수시 지원 예정자들, 취업 연계하는 직업전문학교 고려해 볼만

기사승인 2021-08-25 11:31:42
- + 인쇄
관광경영학과 수시 지원 예정자들, 취업 연계하는 직업전문학교 고려해 볼만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2022 수시 원서접수가 보름 정도의 시간이 남았다. 선생 및 학생들은 자신이 지원할 대학과 학과를 선택을 위해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이전에는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항공서비스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등 서비스 계열 전공을 대학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요즘은 직업전문학교에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생, 재수생 등 시선을 돌리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전했다.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계자는 “항공사 취업, 호텔 취업, 여행사 취업, 리조트 취업 등 서비스 관련 취업은 실무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는 경우가 많아 실무 능력과 자격증 취득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학보다 많은 자격증을 직업전문학교에서는 취득하고 실무 능력을 쌓을 기회가 많고 취업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현재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관련 전공으로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이 운영 중에 있으며 2년에서 2년 반만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여 4년제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다.

학교 관계자는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졸업인증제를 통한 100% 취업을 지원하고 학기 중 외국어 능력, 호텔관광 자격증 취득, 학력, 자기소개서, 면접 등 석·박사 출신 교수진과 함께 준비한다. 보라카이, 필리핀, 중국, 일본 등 해외 연수를 연계하고 외국어와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지도교수의 취업연계뿐만 아니라 호텔, 관광 기업에서 학교에 직접 방문해 채용 설명회 및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숭실대학교 캠퍼스 생활이 가능하고 숭실대 동아리 활동, 해외 봉사, 중앙 도서관, 학교 식당, 기숙사 등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