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가짜뉴스 전 세계 횡행”… 野 “언론법 속내 드러냈다”

허은아 “언론중재법 전제 아니라는 말 누가 믿겠나”

기사승인 2021-09-03 18:26:11
- + 인쇄
文 대통령 “가짜뉴스 전 세계 횡행”… 野 “언론법 속내 드러냈다”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제공

[쿠키뉴스] 김은빈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언론중재법’과는 무관하다는 것을 전제로 가짜뉴스의 폐해를 지적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정부가 언론중재법을 밀어붙이겠다는 속셈을 드러낸 것이라며 일갈했다.

문 대통령은 3일 국회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과의 청와대 오찬 간담회에서 “언론중재법과 관련한 이야기를 하는 건 아니다”라면서도 “다자회의에 가보면 가짜뉴스가 전 세계적으로 횡행함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치권이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라며 “가치가 부딪히는 일은 도처에 있지만 국회에서 접점을 찾을 수 있다. 이를 국회가 현명하게 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를 두고 국민의힘에선 날 선 반응이 나왔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여야가 어렵사리 협의체를 구성해 논의를 시작하는 마당에 가짜뉴스를 이야기하며 ‘언론중재법 전제가 아니다’라는 말을 누가 믿겠는가”라고 꼬집었다.

허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언론중재법에 힘을 실어준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사실상 민주당의 논리를 빌어 언론재갈법을 밀어붙이겠다는 속내를 드러냈다는 의구심이 든다”며 “여야 협의체가 구성되는 만큼 언론재갈법에 대한 논의는 국회에 일임하고 민생에 전념하기를 당부드린다”고 일침을 가했다.

eunbeen1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