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문’ 밴쿠버 아시안 영화제 뜬다… 특별 폐막작 선정

기사승인 2021-09-07 10:16:47
- + 인쇄
‘귀문’ 밴쿠버 아시안 영화제 뜬다… 특별 폐막작 선정
영화 '귀문' 포스터

[쿠키뉴스] 이준범 기자 = 영화 ‘귀문’(감독 심덕근)이 제25회 밴쿠버 아시안 영화제의 특별 폐막작으로 선정됐다.

7일 ‘귀문’ 측은 “오는 11월 4일~14일 개최 예정인 제25회 밴쿠버 아시안 영화제에서 특별 폐막작으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밴쿠버 아시안 영화제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영화 축제로, 캐나다 내 아시아 영화제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귀문’ 외에도 영화 ‘해치지않아’, ‘클로젯’, ‘미나리’ 등이 초청됐다.

‘귀문’의 세일즈사 화인컷에 따르면, 밴쿠버 아시안 영화제의 국제프로그래밍 디렉터 메기 리(Maggie Lee)는 “미래의 기술인 ScreenX가 시간 속에서 이동하는 스토리를 지닌 공포 영화와 완벽하게 맞아 떨어졌다”며 “‘귀문’은 관객에게 귀신 들린 폐건물 속 도망다니는 느낌이 아니라, 폐건물이 관객 주위에서 계속 움직이는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특별 폐막작 선정 이유를 밝혔다.

‘귀문’은 지난 1990년 집단 살인 사건이 발생한 이후 폐쇄된 귀사리 수련원에 무당의 피가 흐르는 심령연구소 소장과 호기심 많은 대학생들이 발을 들이며 벌어지는 극강의 공포를 그린 영화다. 기획 단계부터 2D와 ScreenX, 4DX 버전을 동시에 제작한 최초의 한국 영화다.

‘귀문’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