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신작 ‘당신얼굴 앞에서’, 10월21일 국내 개봉

기사승인 2021-09-08 11:08:46
- + 인쇄
홍상수 신작 ‘당신얼굴 앞에서’, 10월21일 국내 개봉
영화 ‘당신얼굴 앞에서’ 포스터

[쿠키뉴스] 이준범 기자 = 영화 ‘당신얼굴 앞에서’가 다음달 21일 국내에서 개봉한다.

‘당신얼굴 앞에서’는 홍상수 감독의 26번째 장편 영화다. 제74회 칸 영화제 프리미어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수년 만에 한국으로 돌아와 동생 집에 머물고 있는 과거의 배우 상옥(이혜영)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동생과 산책을 하고, 조카 가게를 찾아가고, 옛날에 살던 집도 가게 되고, 오후엔 한 영화감독과 술자리를 갖게 되는 상옥을 담았다.

개봉 소식과 함께 메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팔을 감싼 채 어딘가를 응시하는 여자 상옥(이혜영)의 모습이 포스터에 담겼다. 파란색의 영화 제목은 ‘당신 얼굴 앞에서’ 대신 ‘당신얼굴 앞에서’로 쓰여 있다.

배우 이혜영을 중심으로 조윤희, 권해효, 서영화, 김새벽 등이 출연한다. 이혜영은 홍상수 감독과 첫 호흡을 맞췄다. 홍상수 감독은 제작, 각본, 감독뿐 아니라 촬영, 편집, 음악까지 맡았다. 배우 김민희는 이번 작품에서 ‘인트로덕션’ 이후 두 번째로 제작실장 역할을 맡았다.

‘당신얼굴 앞에서’는 10월21일 국내 개봉된다.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