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툰학과, 수시원서접수 기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1-09-10 14:54:02
- + 인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툰학과, 수시원서접수 기간 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10일부터 2022학년도 대학 입시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됐다.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4년제 대학의 경우 10일부터 14일까지 대학별로 3일 이상, 전문대학 1차 모집은 10일부터 10월 4일까지, 2차 모집은 11월 8일부터 22일까지이다.

입시전문가들은 올해 특징으로 학생부교과전형을 꼽고 있다. 지역균형선발전형 신설 등에 따른 모집인원 증가 등을 고려해 지원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조언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웹툰학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실무중심 교육을 받고 취업이 연계되는 전공에 노크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툰학과는 수능 이후 고3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전공에 대해 입학상담을 진행하며 진로상담, 취업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측에서는 비실기전형으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툰학과 관계자는 "최근 웹툰산업이 활성화되었다. 지망생들이 웹툰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예비 웹툰작가를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툰과는 네이버 웹툰작가 배출을 이어 오고 있다. 다양한 웹툰 전문 사이트에 웹툰작가를 배출하며 체계적인 교육과 등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작가 등단뿐만 아니라 웹툰과 관련한 기업으로 취업도 지원하고 있다.

웹툰과는 전문 웹툰 작가를 양성하기 위해 내신이나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면접전형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전문대학을 다니거나 4년제 대학을 중퇴한 학생들이 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툰학과에 입학하고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