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맑고 큰 일교차… 제주도는 비 예보

기사승인 2021-09-11 05:05:02
- + 인쇄
[오늘 날씨] 전국 맑고 큰 일교차… 제주도는 비 예보
서울 용산구 이촌한강공원에서 시민들이 산책하고 있다.   사진=박효상 기자
[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11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제주도는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다. 

아침 최저 기온은 17∼22도, 낮 최고 기온은 27∼30도로 예보됐다.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낮·밤의 온도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남해상과 제주도 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고, 남해안과 제주도 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며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를 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1.0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모든 해상에서 0.5∼1.5m로 예상된다.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