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IDOL’ 10억 뷰 돌파…자체 통산 6번째

기사승인 2021-09-12 10:56:53
- + 인쇄
BTS, ‘IDOL’ 10억 뷰 돌파…자체 통산 6번째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빅히트뮤직 제공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0억 뷰를 돌파했다.

1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아이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전날 오후 10시 39분께 10억 회를 넘었다.

BTS 뮤직비디오가 10억 뷰를 달성한 것은 통산 6번째다.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가 지난 8일 10억 뷰를 기록한 지 사흘 만에 10억 뷰를 한 편 더 추가했다.

앞서 13억 뷰를 달성한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2억 뷰를 넘긴 '다이너마이트', 10억 뷰를 돌파한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와 '페이크 러브'가 있다.

즐거운 축제 분위기가 느껴지는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로 눈길을 끈다. 특히, 한국의 사물놀이와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에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가 더해져 감각적이고 화려한 비주얼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4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sh04kh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