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간 방탄소년단, 미래문화 특사 임명… “너무나 큰 영광”

기사승인 2021-09-14 17:46:26
- + 인쇄
청와대 간 방탄소년단, 미래문화 특사 임명… “너무나 큰 영광”
그룹 방탄소년단과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쿠키뉴스] 이준범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래문화 대통령 특사로 임명됐다.

14일 오전 11시30분 청와대 본관을 방문한 방탄소년단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 임명장과 외교관 여권, 만년필 선물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7월 특별사절로 임명됐다.

검은 정장과 검은 마스크를 입고 임명식에 참석한 방탄소년단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임명장을 받고 주먹 악수를 나눴다.

청와대는 “방탄소년단은 그동안 전 세계에 위로와 희망을 전해 왔다”며 “이번 유엔총회 참석으로 주요 국제이슈에 대한 미래 세대의 공감을 끌어내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간 방탄소년단, 미래문화 특사 임명… “너무나 큰 영광”
그룹 방탄소년단과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에서 함께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청와대 간 방탄소년단, 미래문화 특사 임명… “너무나 큰 영광”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문재인 대통령과 주먹 악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문 대통령은 방탄소년단에게 감사를 표하며 “K팝, K문화의 위상을 더없이 높이 올려줬고 대한민국의 품격을 아주 많이 높여줬다”고 말했다. 또 외국 정상들을 만나면 방탄소년단을 소재로 대화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외교활동이 수월해졌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뭔가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큰 영광”이라며 “우리가 받은 사랑을 어떻게 보답하고 많은 것을 돌려드릴 수 있을까 늘 고민하고 있었는데, 대통령께서 너무나 좋은 기회를 주셨다. 특사 활동을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76차 유엔총회에 참석해 특사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유엔총회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가 핵심 의제로 논의되는데, 방탄소년단은 20일 ‘SDG 모먼트(Moment)’ 행사에 참석해 연설 후 영상으로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문 대통령도 이 행사에 초청받은 것으로 알려져 방탄소년단과 동행할 가능성이 높다.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