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배달앱 4번 주문시 1만원 돌려줘요"

비대면 외식 할인 지원…대면·현장결제는 인정 안돼

기사승인 2021-09-15 08:14:04
- + 인쇄
배달앱. 사진=임지혜 기자
[쿠키뉴스] 임지혜 기자 =15일 오전 10시부터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2만원 이상 4번의 주문·결제 시 1만원을 환급받는다.

앞서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내수 경기 위축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외식 할인 지원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외식 할인 지원은 카드사에서 배달앱을 통한 외식 실적을 확인하고 1만원을 캐시백이나 청구할인 형태로 돌려주는 방식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카드 결제를 하면 다음달 카드사에서 환급한다. 요일은 상관없지만 참여 횟수는 동일 카드사별 1일 2회로 제한한다. 

배달앱에서 주문·결제한 포장·배달 실적만 인정된다. 배달원 대면 결제나 매장을 방문해 현장 결제한 뒤 포장하는 것은 혜택을 받을 수 없다. 

배달앱은 배달특급, 띵동, 배달의명수, 일단시켜, 어디go, 배달올거제, 배달모아, 불러봄내, 배슐랭, 배슐랭세종, 대구로, 위메프오, 먹깨비,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PAYCO, 딜리어스, 카카오톡주문하기 등 19곳이 참여한다.

참여 카드사는 국민, 농협, 롯데, 비씨(BC), 우리, 삼성, 신한, 하나, 현대 등 9곳이다.

한편 농식품부는 이 사업에 잔여 예산의 절반 수준인 200억원을 배정했고 선착순으로 환급해 예산을 다 쓰면 행사를 종료할 방침이다.

jihy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