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신] 인간축음기 가수 조명섭, 원주시 관광홍보대사 위촉 등

입력 2021-09-15 18:41:41
- + 인쇄
[원주 단신] 인간축음기 가수 조명섭, 원주시 관광홍보대사 위촉 등
가수 조명섭.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인간축음기 가수 조명섭, 원주시 관광홍보대사 위촉

강원 원주시는 최근 가수 조명섭을 원주시 관광홍보대사로 선정하고 10월2일 2021년 힐링콘서트 in 원주 행사에서 위촉장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1년 힐링콘서트 in 원주는 원주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2019년 11월 KBS2 노래가 좋아 특별 프로그램 '트로트가 좋아' 오디션에서 왕중왕에 뽑히며 스타덤에 오른 조명섭은 제26회 KBS연예대상 핫이슈 예능인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방송 출연으로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봉대초등학교, 반곡중학교, 원주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는 등 학창 시절을 원주에서 보냈다. 

[원주 단신] 인간축음기 가수 조명섭, 원주시 관광홍보대사 위촉 등
남원주역세권개발 투자선도지구 조감도.

◆남원주역세권개발 투자선도지구 특화용지 공급

원주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 시행자로 참여하고 있는 남원주역세권개발 투자선도지구의 특화용지 1필지가 15일 공고를 통해 공급된다.

상업·업무용지의 허용 용도(숙박·위락 제외)뿐만 아니라 운수 시설(여객자동차터미널에 한함)도 허용되는 역세권 특화용지는 남원주IC 및 원주역과 가까워 원주시의 관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편리한 교통 여건으로 지역발전 및 상업기능 활성화를 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남원주역세권지구는 이미 상업·업무시설용지가 완판돼 내년 공급 예정인 주상복합용지 2필지를 제외하면 이번 역세권 특화용지가 일반에게 공급되는 마지막 분양용지인 셈이다.

역세권 특화용지 공급 및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LH공사 강원원주사업단 판매보상부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원주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사업은 무실동 837번지 일원 46만9787㎡에 총사업비 2844억 원이 투입된다.

중앙선 복선 건설에 따라 개통한 원주역에는 최고속도 시속 260km의 신형 KTX 열차가 투입돼 원주역과 서원주역에서 청량리까지 각각 46분과 42분이 소요된다.

[원주 단신] 인간축음기 가수 조명섭, 원주시 관광홍보대사 위촉 등

◆제227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폐회

원주시의회(의장 유석연)는 15일 열린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2일부터 14일간 열린 제227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총 36개 안건을 처리했다. 2022년 제1차 정례회까지 활동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는 조상숙(위원장), 유선자(부위원장), 이재용, 곽희운, 황기섭, 최미옥, 안정민, 김지헌, 장영덕 의원이 선임됐다. 

의회는 총 1조9089억 원 규모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한 결과 총 3억8300만 원을 삭감해 최종 의결했다. 삭감된 예산은 판부·신촌 관광개발사업 관련 ‘지방재정투자사업 타당성조사 수수료’ 2억 원, 지능형 소규모 수도시설 구축 사업비 1억 원, 치악산한우 축제 사업비 8000만 원 등이다.

아울러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정희·곽문근·최미옥·곽희운·전병선·조상숙 의원이, 제2차 본회의에서는 유선자·이숙은·김정희·조상숙·장영덕 의원 등 총 9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과 정책을 제시했다.

한편 원주시의회 도시재생활성화특별위원회(위원장 김지헌)는 제2차 본회의에서 그간의 성과를 보고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특위는 2019년 11월부터 현장 점검과 봉사활동, 주민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성공적인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