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택 부위원장, 화성 갈천~오산 가수 국지도 건설공사 추경예산 300억 확정

입력 2021-09-16 13:55:46
- + 인쇄
오진택 부위원장, 화성 갈천~오산 가수 국지도 건설공사 추경예산 300억 확정
오진택 경기도의원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오진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제3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화성 갈천∼오산 가수 국지도 건설공사에 300억 원, 화성 자안∼분천 도로 확·포장공사 5억 원을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오 부위원장이 확보한 이번 예산은 평소 도민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과 현장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의 결과로 평가받는다. 오 부원장은 그간 해당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경기도에 지속적으로 건의해왔다.

오 부위원장은 "지난 5월 갈천∼가수도로 조기개통을 위해 간담회를 실시하며, 보상비와 공사비 등 부족예산 편성의 시급함을 논의했었다"며 "이번 추가경정예산 300억 원을 통해 공사의 원활한 추진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조기개통에 대한 염원이 한발자국 가까워질 것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자안∼분천간 도로사업의 지지부진했던 진척 상황을 설명하며 "자안∼분천간 도로사업은 그동안 공사지연으로 인해 주민들이 많은 피해를 겪었다"며 "이번에 추가경정예산이 편성된 만큼 이를 바탕으로 조속히 착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igma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