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태양’-‘원 더 우먼’-‘유미의 세포들’, 금요일에 뭐 볼까

기사승인 2021-09-17 06:00:13
- + 인쇄
‘검은 태양’-‘원 더 우먼’-‘유미의 세포들’, 금요일에 뭐 볼까
17일 첫 방송되는 금토드라마 기대작들. 왼쪽부터 MBC ‘검은 태양’, SBS ‘원 더 우먼’, tvN ‘유미의 세포들’. ‘검은 태양’, ‘원 더 우먼’, ‘유미의 세포들’ 제공
[쿠키뉴스] 김예슬 기자 = 기대작들이 안방극장에 쏟아진다. 믿고 보는 배우들이 개성 강한 장르들로 시청자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배우 남궁민의 첩보 액션 MBC ‘검은 태양’과 배우 이하늬의 코믹 액션 SBS ‘원 더 우먼’, 배우 김고은의 생활 로맨스 tvN ‘유미의 세포들’이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금토드라마로 편성, 17일 오후 동시 첫 방송하는 세 드라마가 기대되는 이유를 각각 꼽아봤다.

△ MBC ‘검은 태양’ - #느와르 #첩보 #배신 #심리전
‘검은 태양’-‘원 더 우먼’-‘유미의 세포들’, 금요일에 뭐 볼까
MBC 새 금토드라마 ‘검은 태양’ 스틸컷. MBC ‘검은 태양’ 제공
흥행 타율이 높은 남궁민의 신작이다. 한국형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를 자처한다. ‘검은 태양’은 1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국정원 내부를 조명한 최초의 드라마로, 국정원 자문을 받아 극에 현실성을 더했다. 남궁민을 필두로 박하선, 김지은, 장영남, 유오성 등 굵직한 배우들이 가세했다. MBC와 웨이브에서 17일 오후 10시 동시 첫 공개된다. 웨이브에선 무삭제판을 감상할 수 있다.

이런 시청자에게 권해요
영화 같은 드라마를 원한다면. 조직의 흑막을 가리는 추리에 관심이 있다면. 치열한 심리전을 좋아한다면. 남궁민의 드라마를 믿고 본다면. 

△ SBS ‘원 더 우먼’ - #코믹 #액션활극 #인생역전 #판타지
‘검은 태양’-‘원 더 우먼’-‘유미의 세포들’, 금요일에 뭐 볼까
SBS 새 금토드라마 ‘원 더 우먼’ 스틸컷. SBS ‘원 더 우먼’ 제공
영화 ‘극한직업’을 통해 1000만 배우 반열에 오른 이하늬가 코믹 액션으로 돌아온다. ‘원 더 우먼’은 비리 검사에서 하루아침에 재벌 상속녀로 인생이 바뀐 불량한 검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극한직업’ 형사, SBS ‘열혈사제’ 검사로 코믹한 연기를 선보인 이하늬가 1인 2역을 맡아 검사와 재벌로 변신한다. SBS ‘굿 캐스팅’으로 생동감 넘치는 코믹 액션극을 보여준 최영훈 PD가 연출을 맡았다. 이하늬를 필두로 이상윤, 진서연, 이원근 등이 등장해 재미를 더한다. 17일 오후 10시 첫 방송.

이런 시청자에게 권해요
유쾌한 코믹 액션을 보고 싶다면. 영혼이 바뀌는 코믹 판타지를 좋아한다면. 가벼운 분위기의 복수극을 보고 싶다면. ‘극한직업’과 ‘열혈사제’를 재미있게 봤다면.

△ tvN ‘유미의 세포들’ - #로코 #웹툰 #설렘 #일상로맨스
‘검은 태양’-‘원 더 우먼’-‘유미의 세포들’, 금요일에 뭐 볼까
tvN 새 금토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스틸컷. TVING 제공
김고은과 안보현이 설렘 가득한 로맨스로 만난다. ‘유미의 세포들’은 세포들과 함께 먹고 사랑하고 성장하는 평범한 유미의 이야기를 그린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유미의 세포들이 서로 대화를 나누던 원작을 그대로 살려 실사와 3D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포맷으로 제작됐다. MBC ‘쇼핑왕 루이’ 이상엽 감독이 연출하고, MBC ‘그 남자의 기억법’을 쓴 김윤주 작가와 신예 김경란 작가가 대본을 맡았다. 타이틀 롤을 맡은 유미 역의 김고은에 더해 안보현, 이유비, 박지현 등이 출연한다. 티빙과 tvN에서 17일 오후 10시50분 동시 첫 공개된다.

이런 시청자에게 권해요
일상 속 설렘을 느껴보고 싶다면. 달콤한 로맨틱 코미디가 보고 싶다면. 원작 웹툰을 재미있게 봤다면. 주인공의 성장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yey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