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박지원 정치개입, 왜 침묵하나” vs 홍준표 “정치 그리 하면 안돼”

하태경 “홍준표, 민주당 대변인과 똑같아”

기사승인 2021-09-16 18:14:38
- + 인쇄
하태경 “박지원 정치개입, 왜 침묵하나” vs 홍준표 “정치 그리 하면 안돼”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후보와 하태경 후보가 16일 TV조선 주관으로 열린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첫 토론회에서 격돌하고 있다.   오른소리 캡처

[쿠키뉴스] 김은빈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하태경 후보와 홍준표 후보가 ‘고발 사주’ 의혹을 두고 맞붙었다.

하 후보는 16일 TV조선 주관으로 열린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첫 토론회에서 “최근 국정 현안이 고발 사주, 제보사주 의혹이다. 국정원장은 정치 개입을 하면 안 되는 데도 박 원장의 정치개입 발언이 노골적”이라며 “그런데 홍 후보는 박 원장에게 한 말씀도 안 한다. 우리 당은 다 박 원장을 비판하는데 왜 안 하나”라고 따져 물었다.

이에 홍 후보는 “팩트가 아직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팩트가 확인되면 공작이란 말을 할 수 없다. 범죄가 된다. 팩트가 드러날 때까진 말 자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 후보는 “충격이다. 더불어민주당 대변인과 똑같다. 개인의 이익 때문에 당 가장 중차대한 문제를 침묵하고 있다. 공보다 사가 앞서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맞받았다. 

홍 후보는 가만히 있지 않았다. 그는 “정치를 그리 하면 안 된다. 그건 쓴소리가 아니라 못된 소리”라고 일침을 가했다.

eunbeen1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