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복감독’ 초청 특강 개최

기사승인 2021-09-17 10:36:05
- + 인쇄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복감독’ 초청 특강 개최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서 9월 24일 유튜버 ‘복감독’을 초청해 ‘영상 초급자를 위한 영상촬영 꿀팁’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강 강사 ‘복감독’은 ‘쇼미디어’라는 프로덕션 대표로, 각종 광고, 이벤트 영상을 연출했으며 유튜브를 통해서는 영상 연출, 촬영 기법, 장비 등에 대한 ‘꿀팁’을 전수하고 있다. 

특히 복감독이 올린 짐벌 촬영 팁 영상은 영상 초급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특강 당일 참가 신청자들에게 ZOOM 참가 링크를 전송할 예정이다.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온오프믹스에서 ‘영상 초급자를 위한 영상촬영 꿀팁’을 검색하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영상 콘텐츠를 창작하는 데 있어 촬영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다. 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복감독의 영상촬영 노하우를 전수 받아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재학생들의 역량 증대를 위해 능력 있는 교수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지난 학기에는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이 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