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은, ‘박지원 귓속말’ 논란에 이상돈 사진 공개… “어처구니없는 일”

“귓속말, 카메라 소음 많아 어쩔 수 없이 한다”

기사승인 2021-09-23 09:25:43
- + 인쇄
조성은, ‘박지원 귓속말’ 논란에 이상돈 사진 공개… “어처구니없는 일”
조성은씨가 공개한 이상돈 전 의원(왼쪽)과의 귓속말 사진.   조성은씨 페이스북

[쿠키뉴스] 조현지 기자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 조성은씨가 야권의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의 ‘제보사주’ 의혹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국민의힘이 조씨와 박 원장의 ‘귓속말’ 사진을 문제삼자 이상돈 전 의원과 귓속말했던 사진을 공개했다. 

조씨는 22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국민의당 분당 당시에 같은 종류 국회 회의들 사진. 이상돈 (전) 의원님께서 국가정보원장이 되셨으면 아마 이 사진을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판넬로 만들었겠지”라고 했다. 

이어 “언론인들과 카메라가 (많아) 어수선하게 소음이 많으면 어쩔 수 없이 (귓속말로) 들리도록 이야기해야 하는데 진짜 어처구니없는 일”이라고 불쾌감을 표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박지원 국정원장과 조씨가 귓속말하는 사진을 공개하며 두 사람이 ‘고발사주’ 의혹을 공모했다는 주장을 펼쳤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지난 12일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조씨와 박 원장의 귓속말 사진을 공개한 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일반적으로 아는 사이가 아닌 매우 특수한 관계인 것 알 수 있다. 사진을 보면 더 극명하게 드러나고 매우 내밀한 대화를 주고받는 그런 관계라고 파악된다”고 주장한 바 있다. 

hyeonz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