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버터’, 美 레코드산업협회 ‘더블 플래티넘’ 인증

이은호 / 기사승인 : 2021-09-24 09:37:50
- + 인쇄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뮤직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5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RIAA는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버터’가 지난 15일 200만 이상 판매된 음원에 주어지는 ‘더블 플래니텀’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RIAA는 음반 및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이상), 플래티넘(1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이상)로 구분해 인증을 수여한다. 디지털 싱글은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성적 등을 반영해 판매량을 집계한다.

방탄소년단이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한 것은 지난해 8월 공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터’(Dynamite)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방탄소년단은 더블 플래티넘 인증까지 걸린 시간을 7개월(‘다이너마이트’)에서 4개월(‘버터’)로 단축했다.

이밖에도 방탄소년단은 싱글 ‘마이크 드롭’(MIC Drop)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아이돌’(IDOL)과 음반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맵 오브 더 솔: 7’(MAP OF THE SOUL : 7)으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wild3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