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울산지역 ‘시니어금융지원단’ 일자리 창출

6자 업무협약 체결… 105명 노인일자리 창출

기사승인 2021-09-30 14:56:06
- + 인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울산지역 ‘시니어금융지원단’ 일자리 창출
사진=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공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지역본부가 ‘시니어금융지원단’으로 노인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지역본부는 30일 오전 11시 울산시청에서 △울산광역시 △한국시니어클럽 울산지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울산경남지역본부 △농협중앙회 울산지역본부 △울산우체국 등과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은 금융기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ATM기 사용법 안내, 통장정리, 발열체크 등 민원업무 지원과 보이스피싱 예방 업무를 수행하는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지역 총 58개소의 금융기관에서 105명의 시니어가 근무하게 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지역본부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울산광역시와 지역 내 금융기관 등과 협력을 도모하고, 금융기관 특성에 맞는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하기로 했다. 

한국시니어클럽 울산지회는 사업 참여자 모집·교육 등을 진행하며 새마을금고중앙회 울산경남지역본부·농협중앙회 울산지역본부·울산우체국에서는 참여자 교육 및 긴급상황 발생 시 초동대처를 지원하게 된다.

김영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지역본부 본부장은 “울산지역에서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노인일자리가 되길 희망한다”라며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사업이 타 지역에서 확대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nswrea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