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와인소믈리에학과 ‘미리보기 체험학습’ 신청 

이영수 / 기사승인 : 2021-10-14 17:29:48
- + 인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학교에 직접 방문해 바리스타체험과 칵테일실습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한호전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많은 수험생들이 지원하고 있는 ‘바리스타학과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과 더불어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에서 실시하는 전공 교육인 호텔조리학과 과정, 관광경영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까지 모든 전공의 실무를 직접 배워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10월 23일 진행하게 될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참여 접수가 진행 중이다. 

학교 측에 따르면 한호전은 4년제 호텔베이커리ㆍ카페경영학과정 2년제 호텔커피바리스타학과&와인소믈리에학과, 2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바리스타대학교 및 전문대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커피학과, 식음료학과, 바텐더학과 등과 동일한 전공으로 각각 학사학위,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교이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대비 전문 바리스타과정을 체계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며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현재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정원이 다 채워진 프로그램의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식음료관련 학과 진학도 한호전 교수진과의 간담회를 통해 해소할 수 있다. 학교 커리큘럼이나 입학상담, 다양한 취업처에 대한 정보들도 간담회를 통해 알아갈 수 있다는 점이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의 장점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은 와인이론, 와인서비스, 와인테이스팅, 양조로 이루어진 4대 영역과 주류이론, 칵테일조주, 플레어, 주장관리로 구성된 4대 영역으로 분야별 커리큘럼을 갖추고 소믈리에, 바텐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