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경남] 거제감성여행라운지 30~31일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1-10-20 17:08:20
- + 인쇄
[거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운영하는 거제관광협업센터-감성여행라운지(이하 거제감성여행라운지)가 오는 30일과 31일 양일간 거제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초청해 ‘거제감성여행라운지 프로그램’를 진행한다.

거제감성여행라운지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남쪽빛감성여행 사업의 일환으로 거제시 일운면 거제조선해양문화관 1층에 조성된 공간이다.

‘거제감성여행라운지’는 여행객에게는 로컬 여행 가이드로, 여행업종사자들에게는 새로운 여행 트랜드와 창의적 토론을 이어가는 플랫폼이자 시민들에게는 일상의 여유를 찾는 쉼터를 목표로 지난 8월 공간 조성을 마무리하고 운영 중이다.

[남부경남] 거제감성여행라운지 30~31일  프로그램 진행

거제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방문객이 몸으로 느끼며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거제에서 활동하는 공예, 요식업 등 거제 관광업 종사자 8팀의 야외 플리마켓 ‘감성마켓’이 이틀간 상설 운영된다.

작가이자 시인, 문화평론가인 조병준 작가의 ‘토크박스’, 인디밴드인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등이 공연하는 ‘여행콘서트’, 거제의 올담 농원과 함께하는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행사가 열린다.

오픈하우스 현장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기재하면 기념품을 드리는 시민참여 ‘인증샷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즐거운 시간을 책임질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행사와 토크박스 프로그램은 양일간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할 수 있고 빈자리에 한해 현장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박경리 선생 유품, 고향 통영으로 귀환

통영시는 지난 10월 8일 원주시 토지문화재단을 방문하여 박경리 선생이 생전에 사용하시던 유품 2점을 인수 완료했다.

유품은 故 박경리선생의 손자 김세희 토지문화재단이사장이 관리하던 것으로 박경리기념관의 전시개편 예정에 맞춰 장롱 1점은 기증 받았고, 나비장(통영머릿장)은 장기대여를 했다.

[남부경남] 거제감성여행라운지 30~31일  프로그램 진행

특히, 나비장(통영머릿장)은 박경리 유고시집 “버리고 갈 것만 남아서 참 홀가분하다”에 잘 언급되어 있다.

서울에 거주하던 박경리 선생이 6.25전쟁으로 고향인 통영으로 피난 왔을 때, 할머니 유품인 나비장석 귀목장을 아버지로부터 받았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박경리 선생이 평생 옆에 두고 소중히 간직한 유품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통영시 산양읍에 위치한 박경리기념관은 새로운 전시관과 시설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유품은 리모델링이 완료되는대로새단장한 기념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고성군, '2021 작은 공룡 국화 전시회' 개최

고성군(고성군수 백두현)은 10월 20일부터 11월 7일까지 고성군 청소년센터 온 일원에서 '우리는 꽃밭을 걷는다'라는 주제로 2021 작은 공룡 국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이번 전시회는 2021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최 기념과 함께 고성읍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2021년 첫 강의를 시작한 '소가야 꽃사랑 연구회'의 국화 분재 작품이 함께 전시된다.

[남부경남] 거제감성여행라운지 30~31일  프로그램 진행

이번 전시회는 국화 화분 2000여 점과 국화 조형물, 국화 분재작 50여 점이 전시될 예정이며 전시기간 동안 5회의 소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작은 공룡 국화 전시회가 의미 있는 이유는 전시회에 사용되는 국화가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양묘장에서 직접 재배한 국화이고, 국화 분재작 또한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이다.

이번 국화 전시회는 작은 규모의 시범적인 전시회로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교육생들의 작품이 전시돼 비록 작품성이 높지는 않지만 교육생들의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정이 엿보여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군민 곁으로 찾아온 국화 작품 전시가 작은 위로가 되고 힐링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