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족 게임 힐링 캠프' 참가자 모집

박진영 / 기사승인 : 2021-10-22 10:56:12
+ 인쇄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는 다음 달 6일과 7일 파주시 법원읍에서 진행되는 '경기 가족게임 힐링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다음 달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경기도에 거주 중인 11~14세 자녀(2011~2008년 생)를 둔 가족(보호자 포함 4인 이하)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규모는 6일 32명, 7일 32명 등 총 64명이고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힐링캠프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숙박이 아닌 당일로 2차례 진행한다. 다른 가족과의 직접 접촉이 일어나지 않도록 특화 프로그램과 캠핑장을 구성했다. 게임은 텐트 안에서 태블릿으로 실행하고, 게임 과몰입/진로 상담은 가족별 전담 상담사와 1:1로 이뤄진다. 캠프의 모든 진행현황은 대형 스크린을 통해 비대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게임 대전-개인전(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등) ▲일상탈출 힐링 프로그램(고전 게임 오락실, 테라리움 만들기) ▲게임 대전-단체전(저스트댄스, 휘트니스 복싱) ▲캠핑 바베큐 ▲자녀 소통 북콘서트 ▲'게임 힐링 북' 만들기 ▲게임 행동특성 분석 및 상담으로 구성돼 있다. 

자녀들이 게임문화 체험을 하는 동안 보호자들은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고전 게임 오락실을 통해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밖에 재즈 트리오의 게임OST 연주 감상과 달고나 만들기, 게임 힐링북 만들기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요소를 즐길 수 있다. 

참가 대상 가족은 맞춤형 상담을 위해 게임 행동특성에 대한 사전 설문을 실시한다. 캠프 당일은 텐트 등 캠핑용품이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개인물품만 챙기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경기 가족게임 힐링캠프 참가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gcon.or.kr) 및 경기게임문화센터(gcon.or.kr/gcc)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캠프 사무국(0707-812-3013)으로 하면 된다.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