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취임 즉시 부동산 대책 발표… 청년 공공임대 공급”

MZ세대 간담회에서 ‘부동산 정책’ 강조

기사승인 2021-10-23 18:13:35
- + 인쇄
유승민 “취임 즉시 부동산 대책 발표… 청년 공공임대 공급”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후보.  ‘K-요정’ 유튜브 캡처

[쿠키뉴스] 최기창 기자 =유승민 국민의힘 후보가 차기 정부의 첫 번째 과제로 부동산 정책을 꼽았다.

유 후보는 23일 쿠키뉴스와 대학알리·대학언론인네트워크 주관 ‘2022 대선 후보들과 MZ세대, 청년 정책을 이야기하다’ 화상토론회에서 “취임 즉시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유 후보는 이날 ‘부동산 정책’을 강조했다. 그는 취임과 동시에 부동산 정책을 발표하겠다고 약속했다.

유 후보는 “문재인 정부처럼 26번이나 왔다 갔다 하는 정책이 아니다. 공급‧대출‧규제 등에 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히는 부동산 대책”이라고 설명했다.

이후 “한번 발표하면 5년 내내 일관되게 지킬 생각이다. 이후 경제를 다시 성장시킬 수 있는 모든 정책들에 5년 내내 팔을 걷어붙이고 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청년층 부동산 공급 정책도 비판했다. 

유 후보는 “집 문제와 관련해서는 무주택 청년들이 대출받기 쉽게 해주거나 가점을 줘야 한다”며 “집 살 돈이 없어서 전‧월세를 얻지 못하는 청년들을 위해 공공 임대 등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mobydic@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