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 공주시 지역아동센터, ‘교육회복 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입력 2021-10-24 22:10:24
- + 인쇄
공주교육지원청 - 공주시 지역아동센터,  ‘교육회복 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공주교육지원청 - 공주시 지역아동센터간 업무협약식 장면.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해원)은 22일 공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공주시 지역아동센터와 교육회복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집중 프로그램인 ‘라온 배움교실’을 비롯 방역물품 지원, 심리 정서를 포함한 전반적인 분야에서 보다 촘촘한 지원과 협력을 이어갈 것을 약속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아동 권리·보호활동 협력, 아동 교육회복을 위한 지원활동 상호협력, 학습력 향상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 아동 보호 활동 인식개선 활동 지원, 지역아동센터 지원활동 동참, 아동 학습자료 지원 기부 활동 전개 등이다.

이상우 공주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은 “지역아동센터는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뿐만 아니라 돌봄과 보호의 가족 기능, 교육과 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공주교육지원청의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해원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회복을 위한 공동의 협력체계가 구축된 만큼 학력 회복은 물론 심리, 정서, 문화적 결손 회복 등 양 기관의 소통으로 다각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면서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는 공교육의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업무 협약식을 시작으로 공주교육지원청과 공주시 지역아동센터는 소통과 협력으로 연대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mkyu102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