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소식] 2021 희망수성복지한마당 온라인 개최 외

입력 2021-10-28 11:48:46
- + 인쇄
[수성소식] 2021 희망수성복지한마당 온라인 개최 외
‘2021 희망수성복지한마당’ 포스터. (수성구 제공) 2021.10.28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성구사회복지협의회, 수성구희망나눔위원회의 공동 주관으로 ‘2021 희망수성복지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희망수성복지한마당(이하 복지한마당)은 ‘메타버스 타고 온(ON)~ 수성복지!’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웹사이트 ‘수성복지한마당.kr’에서 진행된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기념식, 수성라디오스타, 수성퀴즈왕 등 기획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홈페이지는 새로운 코로나 상황을 준비하는 이들의 바람과 일상회복으로의 기대를 담은 인문학 특강 ‘숲을 만나다, 삶을 사랑하다’와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온라인 프로그램 외에도 수성구 복지기관에서 ‘수성복지투어’를 열어 지역주민들을 찾아간다.

김대권 구청장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복지한마당에 많은 주민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기시 바란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마련한 온라인 축제인 만큼 많은 주민이 복지를 통해 일상을 행복하게 영위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한마당은 공식 웹사이트 ‘수성복지한마당.kr’, 유튜브 채널 ‘수성복지한마당’, 수성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범물1동, 경로당 스마트테라리움 프로그램 운영

[수성소식] 2021 희망수성복지한마당 온라인 개최 외
대구 수성구 청구경로당 어르신들이 색 모래와 화초를 이용해 화분을 만든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10.28

대구 수성구 범물1동행정복지센터는 사회적기업 ㈜계수나무의 후원을 받아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뉴노멀시대 untact 스마트테라리움 가치 프로젝트’를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테라리움 가치 프로젝트는 색 모래와 화초를 이용해 화분을 만들고, 나무에 어르신들의 이름을 새겨드리는 활동이다. 지역 경로당 8개소에서 40분 정도로 진행됐다.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스마트테라리움은 집으로 가져가 물을 주고 키울 수 있어서 만족감이 높았다. 

박상희 범물1동장은 “어르신들이 아이처럼 해맑게 웃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발굴·연계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