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인공지능 전공,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1-11-03 14:29:18
- + 인쇄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인공지능 전공,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숭실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메타버스 기술 등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AI 등 첨단 신기술 활용 등이 확대되고 있다. 

한 IT 전문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AI 등 첨단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인공지능에 필요한 기초 이론 및 심화 이론을 학습하는 교육이 많은 학교에서 진행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인공지능전공을 개설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과정은 지능형 로봇, 예술, 의료, 금융 등 적용할 수 있는 분야로 인공지능 기술 연구와 개발은 지속되고 있다. 이에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인공지능과정을 운영하며 미래 산업을 이끌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이해와 함께 전문가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관리론, 가상현실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인공지능전공 학생들은 AI 핵심 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삶에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하게 된다”고 말했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측에서는 지방학생을 위한 기숙사 제공,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진로로드맵 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2년~2년 6개월만에 학사학위 취득이 되어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취업이 연계된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모집 전공은 비즈니스창업, 사회복지, 심리, 시각디자인, 체육, 컴퓨터공학 등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수시 지원 횟수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입학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