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젠코리아, 지역사회 ‘김장 봉사’ 9년째 나서

신승헌 / 기사승인 : 2021-11-22 16:12:53
- + 인쇄

“생활 밀착형 사회공헌활동 이어갈 것”

알보젠코리아 임직원들이 서울 영등포구 소재 디모데지역아동센터에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알보젠코리아 제공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가 지난 18일 임직원들과 함께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디모데지역아동센터에서 ‘김장 담그기’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김장 봉사는 지역사회의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알보젠코리아의 CSR브랜드 ‘헬로우(Hellow)’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의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장 행사는 절인 배추를 구매해 2m 간격의 거리를 두고 김치를 담그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이동 동선을 최소화한 것. 참여한 임직원 전원은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임직원이 직접 담근 150포기의 김장 김치는 아동 급식운영 센터, 지역사회 양로원, 기초생활수급자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알보젠코리아 이준수 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임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로 온정의 손길을 건네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 이웃의 걱정은 덜어주면서 그들이 건강한 삶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보젠코리아는 겨울철 든든한 한 끼 식사가 어려운 소외계층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지원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11월, 이웃에게 김치를 전달하는 김장 나눔 활동을 8년째 지속해오고 있다. 또한 디모데지역아동센터와 학용품, 책걸상 지원, 재능기부를 통한 특활지원 등의 학습환경개선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2019년에는 아동의 식생활 교육과 정기 식자재비를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해 지원을 확대한 바 있다.

신승헌 기자 ss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