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입력 2021-11-25 17:40:24
- + 인쇄
◇전남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등 모집
전남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실시되는 양대선거 대비 선거법 안내 및 선거범죄 예방‧단속활동을 담당할 ‘공정선거지원단’과 정치자금 회계처리 방법 등에 대한 안내를 담당할 ‘정치자금 회계처리 안내요원’을 디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

전남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각급 선관위(정치자금 회계처리 안내요원은 전라남도선관위)에 전자우편‧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정선거지원단’으로 선발된 사람은 단속행정업무 보조 등 단속활동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정치자금 회계처리 안내요원’으로 선발된 사람은 (예비)후보자 및 후원회, 정당의 정치자금 회계처리 방법 등에 대한 안내 업무를 하게 되며, 내년 1월부터 주 5일, 1일 8시간을 근무한다.

◇해남군 ‘땅끝해남소식’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전남 단신
해남군 군정소식지 ‘땅끝해남소식’이 제31회 2021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사외보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 특별상을 시작으로 지난해 최우수출판물 부분 최우수상 수상에 이은 쾌거다.

땅끝해남소식은 지난 1999년 9월1일 창간돼 20여년간 해남군의 정책, 문화, 생활정보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군민에게 제공해 왔다.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은 매년 국가기관, 기업, 단체 등의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우수한 제작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해남 땅끝모노레일 내년 상반기까지 운행 중단
해남군의 대표 관광명소인 땅끝모노레일이 궤도레일 전면 교체, 신규차량 설치, 상‧하부 승강장 보완 등 주요시설 정비를 위해 내년 상반기까지 운영 중단에 들어갔다.

땅끝모노레일은 지난 2005년 12월 개통 이후 지속 운행되면서 레일이 노후화돼 이번 정비를 통해 레일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며 20인승 2량인 운행 차량을 30인승 2량 신규차량으로 교체하게 된다.

◇곡성군 월봉습지 자연환경대상 환경부 장관상 수상
전남 단신
곡성군이 제21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최우수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곡성 월봉습지는 멸종위기종인 꼬마잠자리, 대모잠자리 등이 서식하는 천혜의 청정자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곡성군은 2020년 ‘멸종위기종의 안식처, 월봉제 묵논습지 생태복원’이라는 주제로 식생 복원 사업과 생태시설물 사업을 시행했다. 이를 통해 생태교란식물을 제거하고 서식지를 복원해 종다양성을 증대에 기여했다.

◇담양군, ‘지류형 담양사랑상품권’ 판매 일시 중단
담양사랑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 도입을 위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지류형 상품권 판매를 일시 중단한다. 가맹점의 상품권 환전과 카드형 상품권 사용 및 충전은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카드형 상품권은 지역 내 농협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직접 방문 또는 온라인 앱 ‘착(chak)’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신안군, 2022년 미취업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신안군이 12월 3일까지 2022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일반형 일자리 21명(전일제 12명, 시간제 9명)과 복지형 일자리(참여형) 20명으로 총 41명이며, 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해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된 미취업 장애인으로 보조인 없이 담당업무 수행이 가능해야 한다. 다만 국민건강 직장가입자, 타 재정지원 일자리 참여자, 사업자등록증이 있는자, 장애인일자리 사업에 2년 이상 연속으로 참여자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내년 1월 3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간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일자리 분야별로 읍‧면 공공기관이나 장애인 복지시설 등에 배치된다.

◇목포시 북항수질관리사무소 축구장 재개장
전남 단신
목포시 북항수질관리사무소 축구장이 재개장됐다.

지난 2010년 11월 개장한 북항수질관리사무소 인조잔디 축구장은 그동안 시민, 기관, 단체 등에 무료로 개방돼 왔으나, 인조잔디 노후로 지난 9월 기존 인조잔디를 철거하고, 친환경 인조잔디로 전면 설치했다.

11월에는 선수대기석 3조를 새롭게 설치했으며 공인기관에서 실시하는 인조잔디 인체유해환경검사와 필드 테스트를 완료했다.

◇담양 해동문화예술촌, 27일 문화가 있는 날 ‘앙코르 해동’ 
담양 해동문화예술촌은 오는 27일 오후 5시 문화가 있는 날 ‘앙코르 해동’ 공연을 진행한다.

오색동에서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이등병의 편지’, ‘가을 우체국 앞에서’를 작사·작곡한 김현성 뮤지션을 초청했으며, 시인이자 음악인 임의진과 화가 한희원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새벽첫차’, ‘가을 우체국 앞에서’, ‘이등병의 편지’ 등 많은 명곡들을 라이브로 즐길 수 있다.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 ‘앙코르 해동’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매 공연마다 지역주민들이 마련한 음식을 제공하는 ‘해동식’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담양의 특산품 제공으로 대신하고 있다.

◇강진 옴천사 작은 음악회 28일 비대면 개최
전남 단신
국가지정 전통사찰 제92호 대한불교선각종 총본산 강진군 옴천사에서 오는 28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코로나로 지친 전 국민을 위한 강진 옴천사 작은 음악회’가 비대면으로 열린다.

음악회는 ‘립스틱 짙게 바르고’ 가수 임주리 외에 견우와 직녀, 단이 등 15명 이상의 가수들이 출연한다. 유튜브 채널 ‘아이가요’에서 12월 1일부터 전국의 불자들과 늦가을 산사의 정취를 공유한다.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