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요리학교 호텔조리과·호텔외식조리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1-11-26 15:20:55
- + 인쇄
한호전 요리학교 호텔조리과·호텔외식조리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수능 후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진학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등 한호전 요리학과 학생들은 분야별 특성화 실습실과 한호전이 운영하는 엠블던 호텔의 현장 맞춤형 실습실에서 1인 1실습, 레스토랑경영실습, 연회실무실습 등 다양한 실무 수업을 통해 현장감과 트렌드를 익힌다. 

또한 책임교수제를 도입해 지속적인 상담 및 코칭으로 자격증 취득, 요리대회 수상을 통해 요리학과 학생들의 스펙을 높여줄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 입학처 관계자는 “재학 중 스펙을 높여주고 취업박람회 개최를 통한 졸업 전 취업,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취업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며 “2년제호텔조리학과나 호텔조리학과대학교 진학을 염두하는 학생 및 학부모의 입학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오징어게임’의 달고나 촬영 장면이 한호전 창조관 멀티 복합 실습실에서 촬영됐다”며 “한호전은 교내에 특성화 실습실이 구비되어 있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호영 교수 편, ‘철인왕후’, ‘두 번은 없다’ 등 방송, 영화, 미디어 매체 촬영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호전 호텔학교는 호텔 종합 교육기관으로 호텔리어가 되기 위한 전문호텔조리사, 호텔식음료, 호텔제과제빵, 호텔컨시어지, 호텔프론트, 호텔카지노 교육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에게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면 100만원 장학혜택이 제공된다.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2년제 호텔조리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