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대구시 ‘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 발대식 개최

최태욱 / 기사승인 : 2021-11-28 21:26:42
+ 인쇄

청년 시선과 관점으로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과 K-2 후적지 개발 홍보

이재용 총장과 권영진 대구시장이 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2021.11.28
영남이공대는 지난 26일 오전 대학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홀에서 ‘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과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와 청년기자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은 대구시와 영남이공대 공동으로 신공항 건설에 관심이 많은 대구·경북 청년(19~39세)을 모집하고, 청년의 시선과 관점으로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과 K-2 후적지 개발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1부 발대식과 2부 사업소개로 진행됐으며 1부에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선서식, 위촉장 전달, 기자증 전달, 인사말, 기념촬영 등 순으로, 2부 사업 소개는 청년기자단 사업 및 활동 안내, 통합 신공항 사업설명, 질의응답 및 토론 시간으로 진행됐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전문가 면접을 통해 선발된 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은 내년 1년간 인터뷰 및 기사 작성, 영상 제작 및 편집, SNS 활용법 등 교육을 통해 홍보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대구·경북 신공항 관련 기사 작성 및 콘텐츠 제작·배포를 통해 신공항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알릴 예정이다.

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에 선발된 김정민(20·항공&비서 전공)씨는 “다양한 교육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청년의 관점에서 신공항 건설에 따른 미래비전을 홍보하고 신공항 건설에 대한 2030세대의 관심 유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이번 청년기자단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이 신공항 건설에 대한 관심을 갖고 신공항이 성공적으로 건설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길 바란다”며 “지역의 우수한 청년들로 구성된 청년 기자들이 홍보 활동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