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미래교육원 심리학과정, 주간학사·주말학사 신입생 모집

이영수 / 기사승인 : 2021-11-29 13:41:26
- + 인쇄

중앙대학교 제공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등의 학습자를 위한 주간학사(월~금 수업) 외 직장인들을 위한 주말학사 과정(주1회 토요일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심리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상담심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심리학과정 학사학위 취득과정은 인지심리학, 생리심리학, 임상심리학, 소비자심리학 등을 교육하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 인정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심리학과정 주간학사 및 주말학사과정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며 “상담심리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이론과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위 취득 후 일반 4년제 대학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아 대학원 진학 및 학사편입, 취업 등 다양한 진로에 연결된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심리학과정 외에도 경영, 공공경찰행정, 체육, 빅데이터, 컴퓨터공학, 연기예술, 아동사회복지 등의 다양한 전공 과정을 운영 중이며 고등학교 졸업예정 및 졸업자,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라면 입학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