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2022 희망 트리 점등...통합대학 출범 경남도민께 감사 [대학소식]

강연만 / 기사승인 : 2021-12-02 11:33:55
+ 인쇄

2021년 경상국립대 출범을 기념하고 2022년을 희망차게 맞이하기 위한 2022 희망 트리가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와 칠암캠퍼스에 설치됐다.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는 2021년 경상국립대 출범을 위해 수고한 대학 구성원들과 적극적으로 응원해 준 경남도민들에게 감사드리기 위해 가좌, 칠암캠퍼스에 2022 희망 트리를 설치했다. 


2022 희망 트리는 진주시 가좌캠퍼스 정문 로터리와 칠암캠퍼스 본관 앞 로터리에 2개 만들어 대학 구성원은 물론 시민 누구든지 함께하도록 했다.

가좌캠퍼스에는 높이 9m, 지름 13.5m 크기의 트리를 설치했다. 트리 앞뒤에는 GNU 2022라는 글씨를 네온등으로 표시했다. 칠암캠퍼스에는 본관 앞 로터리의 소나무를 중심으로 인공조명(루미나리에)을 설치하고 역시 GNU 2022라는 네온등을 붙였다.

권순기 총장은 "2022 희망 트리는 경상국립대 출범에 기여한 대학 구성원과 경남도민들께 감사드리기 위해 세우게 됐다며 "또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어하는 연말연시에 단계적 일상회복 과정에서 학생과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 경상국립대 가좌, 칠암캠퍼스에서 번져나가는 따뜻한 불빛이 2022년을 맞이하는 우리 사회에 희망의 상징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상국립대로 출범하기 전 경상대는 2020년 대학본부 1층 로비에 트리를 설치해 발전기금을 출연하는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남과기대는 지난 2018년부터 3년간 정문 부근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대학 구성원과 시민들이 함께 따뜻하고 뜻깊은 연말연시를 맞이하도록 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경상국립대, 2021 여성 폭력 추방 주간 캠페인 전개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 인권센터(센터장 최소영 간호학과 교수)와 사단법인 진주성폭력피해상담소(소장 정윤정)가 경상국립대 박물관 대강당에서 2021년 여성 폭력 추방 주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젠더폭력 근절 및 젠더평등 확산을 위해 협약을 맺은 사단법인 진주성폭력피해상담소와 경상국립대 인권센터가 함께 진행했다. 


이날 여성 폭력 근절과 예방으로 건강한 대학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성적 의사 소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고, 학생들에게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을 알려 디지털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불법 카메라 체험실 및 VR 체험존을 설치·운영하는 한편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캠페인 참가자(경상국립대 법과대학 법학과 재학생) 인원을 제한해 1, 2차에 나눠 진행됐다. 

최소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 상호 협력해 학내 구성원의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경상국립대 류성기 교수, 한국기계가공학회 학술상 수상 [대학소식]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류성기 교수가 2일 제주 신화월드 랜딩관에서 개최된 2021년 한국기계가공학회 추계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2021년 학술상을 수상했다.

한국기계가공학회 학술상은 최근 3년간 JKSMPE 학술지와 SCI 학술지 등에 논문을 게재한 실적과 뛰어난 학술활동, 그리고 한국의 기계가공 및 생산설계공학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가장 큰 과학자에게 수여된다. 


류성기 교수는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장, 창의적항공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장, 항공기부품기술연구소장, 산학협동센터장을 비롯해 한국기계가공학회장, 한국정밀공학회 부회장·편집장, 대한기계학회 교육위원, 한국연구재단 전문위원과 중소벤처기업부·한국산업기술평가원 등 정부기관의 평가위원으로 봉사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또한 류 교수는 10년 전에도 한국정밀공학회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최근 5년간 SCI급 저널에 논문 29편,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에 논문 45편을 게재했고, 9건의 특허등록과 15건의 특허출원 실적을 갖고 있다. 

한편 21년째 해마다 지역 산업체를 대상으로 최신 기계·항공기 부품설계 및 해석기술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산학 공동기술 개발과 산업체 현장 애로기술을 해결해 왔다. 이러한 공로로 중소기업청장상, 산학연협의회회장상, 교육부장관상, 경상남도지사상,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대상과 개척강의상 2회,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 한국정밀공학회와 한국기계가공학회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