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개발학과 재학생들, 게임개발 프로젝트 참여

이영수 / 기사승인 : 2021-12-03 09:54:29
- + 인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미래 게임인들의 축제 ‘글로벌게임챌린지(GGC)2021’이 오는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전시에는 게임완성작을 비롯해 프로그래밍, 그래픽, 음악, 플랫폼·서비스 등 각종 분야의 게임관련 콘텐츠들이 전시된다. 올해에는 출품 

콘텐츠를 직접 플레이하고 출품팀과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축제도 열린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개발학과는 체계적인 게임개발 프로젝트 시스템을 통해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 중 게임 알고리즘, 게임자료구조, 게임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게임 프로그래밍 기초 등을 학습하며, GGC, GIGDC 등 다양한 대회 및 공모전에서 대상 등을 수상했다.

게임개발학과 학생들은 게임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나만의 게임을 기획 단계부터 개발하고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팀 프로젝트에 합류한다.

게임개발학과 관계자는 “게임기업들이 개발자, 퍼블리셔, VC, IP 홀더 등 게임 분야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학기 중 직접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프로젝트 실습수업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개발학과 학생들은 실제 게임회사와 같은 프로세스로 게임개발을 하는 포트폴리오를 생성하게 된다. 프로젝트 교육 시스템은 정규수업 외의 시간에 진행된다.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게임을 개발해나간다. 

이때 지도교수는 코치의 역할로 학생들의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한다. 또한 학생들의 원활한 프로젝트 활동을 위해 프로젝트실, 첨단 장비 및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개발학과는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내신이나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학생의 발전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