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정찬규 글로벌보안본부장,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기사승인 2021-12-03 14:23:04
- + 인쇄
넥슨 정찬규 글로벌보안본부장,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넥슨 CI.   넥슨 제공

넥슨의 정찬규 글로벌보안본부장이 지난 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1년 정보보호 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호산업 발전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 본부장은 넥슨 글로벌보안본부를 이끌며 사이버 해킹 사고 예방을 위한 다각화된 정보보호 체계 구축 및 방향성을 제시하고, 신규 정보보호 인력 양성을 위한 채용 확대 및 인식 제고 활동을 통해 국내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정 본부장은 “이용자들을 위한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과 정보보호 산업 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온 넥슨을 대표해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이용자 보호를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 외에도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취득, 사이버보안 AI 데이터셋 구축사업 참여,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센터와의 위협정보 데이터 연계, 여러 정보보호 유관 활동 참여 등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과 업계 전반의 정보보호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