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모바일쿠폰몰 서비스' 시행 [금융소식]

강종효 / 기사승인 : 2021-12-07 12:07:23
+ 인쇄

BNK경남은행이 핀테크 전문업체인 갤럭시아머니트리(대표이사 신동훈)와 제휴해 '모바일쿠폰몰 서비스'를 시행한다.

모바일쿠폰몰 서비스는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을 이용해 카페와 음식점 등 국내 프랜차이즈 모바일쿠폰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 메인 화면에 있는 ‘라이프’ 메뉴에 접속해 모바일쿠폰몰에서 원하는 모바일쿠폰을 선택한 뒤 BNK경남은행 계좌로 결제하면 된다.

BNK경남은행과 제휴를 맺은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종합생활금융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전자결제, O2O비즈니스 등 온ㆍ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국 편의점 선불 결제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BNK경남은행은 모바일쿠폰몰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쿠폰몰 서비스를 이용해 평일 오전 10시 이후 이벤트 상품을 구매하면 선착순 50명에게 동일 상품을 다음 영업일에 1개 더 지급한다. 


1+1 이벤트는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1일 1회 참여할 수 있다.

디지털금융본부 김진한 상무는 "핀테크 전문업체 및 종합생활금융 플랫폼 서비스 기업과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을 단순 금융 거래만이 아닌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모바일쿠폰몰 서비스에 앞서 지난 8월과 11월에는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와 증권분석 서비스를 시행했고 향후에도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에 다양한 생활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남농협, 계란나눔 이웃사랑 실천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7일 창원시 성산구 사파동 소재 보육시설인 동보원을 찾아 계란 30구 250판(7500개)을 전달하는 '사랑의 계란나눔, 에그투게더(Egg Together) 캠페인'을 실시했다.


에그투게더 캠페인은 '삼시세끼 계란으로 매일건강하자'는 의미로 계란 자조금에서 4년째 실시 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 이다.
 
윤해진 본부장은 "계란나눔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며 "계란은 건강에 필요한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최고의 완전식품으로 계란 많이 드시고 건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농협, 고병원성 AI 차단방역 현장 점검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6일 관내 주요 산란계 밀집지역인 양산시 지역을 방문해 AI방역 현황을 점검하고, 방역 담당자들을 격려했다.

이 날 현장 점검은 양산기장축산농협 권학윤 조합장과 양산시관계자 및 축협 방역관계자들도 함께 한 가운데 지난 3일 충남 천안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함에 따라 경남지역의 방역 태세를 점검하고 특히 산란계가 밀집한 양산지역의 AI 유입 차단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실시됐다.


윤해진 본부장은 "전국적으로 야생조류에서 AI가 발생되고 있고, 가금농장에서도 지속적으로 고병원성 AI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으로 경남지역도 안심할 수 없다"며 "경남농협의 가용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가축질병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농협은 지난 10월 1일부터 비상방역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17개 축협에서 운영 중인 86개 공동방제단은 소규모농가와 철새도래지 등에 연간 30만회에 가까운 방역활동을 실시하는 등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NH농협은행 경남영업부, 사회복지시설 이웃사랑 성금 기부


NH농협은행 경남영업부(부장 정영철)는 지난 2일 창원시 신촌동에 위치한 선린복지재단에 이웃사랑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선린복지재단은 장애인에 대한 생활·교육·의료·사회·심리·직업관련 재활 서비스, 사회복귀 프로그램, 지역 사회 자원 개발 및 활용 등과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는 시설이다. 

정영철 영업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복지재단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NH농협은행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으로 공익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BNK경남은행, '착한투자 바른수익 ESG 펀드 가입 이벤트' 12월 31일까지 연장


BNK경남은행 '착한투자 바른수익 ESG 펀드 가입 이벤트'가 오는 31일까지 연장된다.

BNK지속가능ESG증권투자신탁1호(주식), KB ESG성장리더스증권투자신탁(주식), 미래에셋글로벌혁신기업ESG증권투자신탁(주식), 한국투자글로벌착한기업ESG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 등 국내외 ESG펀드 4종 가운데 1가지 상품을 비대면채널(인터넷뱅킹ㆍ모바일뱅킹)을 통해 가입하고 조건을 충족하면 에코백과 텀블러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신규 가입금액 10만원당 추첨권 1개를 부여(1인 최대 100개 한도), 추첨을 통해 전기자전거와 음식물쓰레기처리기 등 친환경 상품도 지급한다.

착한투자 바른수익 ESG펀드 가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M상품부 이정훈 부장은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착한투자 바른수익 ESG 펀드 가입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연장하게 됐다"며 "국내외 ESG펀드에 가입해 수익을 올리고 100만원 상당 전기자전거와 에코백, 텀블러 등 친환경 상품에 당첨되는 행운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