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신] 관광사업 발전⋅브랜드 가치 향상 MOU 체결 등

입력 2021-12-08 10:57:19
- + 인쇄
[원주 단신] 관광사업 발전⋅브랜드 가치 향상 MOU 체결 등
원창묵 강원 원주시장(오른쪽 네 번째)와 조영환 HDC리조트(주) 대표이사(왼쪽 네 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지난 7일 HDC리조트에서 관광사업 발전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주시-HDC리조트(주), 관광사업 발전⋅브랜드 가치 향상 MOU

강원 원주시(시장 원창묵)와 HDC리조트(주)(대표이사 조영환)는 지난 7일 HDC리조트에서 관광사업 발전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원주시와 HDC리조트(주)가 보유한 관광인프라 및 전문성을 활용해 원주시민과 리조트 방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원주지역의 관광시장을 발전시키고자 추진됐다.

협약서에는 산책로 조성 및 운영에 대한 자문, 관광상품 기획 및 개발에 대한 자문,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문과 상호협력을 비롯해 첨단산업 및 스마트헬스케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공동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업무협약 체결로 원주시와 HDC리조트(주)가 추진하는 관광사업 발전과 브랜드 가치 향상에 대한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지속가능발전목표 도시문화정책 상상토론회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제현수)는 13일 진달래관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와 도시문화정책 상상토론회’를 개최한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지역화와 도시문화’를 주제로 한 상지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정종은 교수의 기조 발제에 이어 충청남도 당진시 지속가능발전담당관 지속가능정책팀 조경실 팀장이 ‘당진시의 지속가능정책과 거버넌스 구축’에 대한 사례발제를 할 예정이다.

지정토론은 영도문화도시센터 고윤정 센터장을 좌장으로, ‘원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 계획 수립 과정에서 본 향후 과제’, ‘평생교육과 SDGs’, ‘삶-문화도시–SDGs의 연결과정’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게 된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