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전문대학 국가고객만족도 ‘9년 연속 1위’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으로 서비스 만족도 제고 힘써

입력 2021-12-08 10:47:24
- + 인쇄
영남이공대, 전문대학 국가고객만족도 ‘9년 연속 1위’
영남이공대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교육서비스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영남이공대 제공) 2021.12.08
영남이공대는 지난 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교육서비스 부문에서 전국 1위에 선정되며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도)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로 고객의 기대 수준, 인지 품질, 인지 가치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만큼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 21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한 2021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 교육서비스 부문 조사에서 영남이공대는 전년대비 2.6% 상승한 80점을 획득하며 9년 연속 1위를 지켜냈다.

직업교육 중심대학 영남이공대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Y-Contents 스튜디오, 영상 크레이티브 존, 영상 스튜디오 등을 구축하고 전담직원 운영을 통해 고화질 원격 교육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영남이공대는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개선 의견을 듣기 위해 총장 미팅위크를 운영하고 있다. 

총장 미팅위크를 통해 취합된 재학생들의 민원 내용을 담당부서가 직접 답변하고 학생들의 불편한 점을 조속히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교내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실력을 점검하고 전국 규모의 대회인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LINC+ 사업 경진대회, 각종 요리대회 등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하며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영남이공대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돼 24년까지 3년간 혁신지원사업을 지원받게 되는 쾌거를 이뤘다.

또 2021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I유형) 성과평과 A등급, 2021년 고교생 대상 산업현장 탐방 및 직무멘토링 사업 전국 유일 선정, 신산업 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선정 등 대학의 교육역량 및 경쟁력을 입증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웠지만 학생들의 학습권을 지켜주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만족도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학생들 입장에서 학생교육과 교육 품질을 생각하며 학생들이 만족하는 영남이공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