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티키타카스튜디오 손잡고 블록체인 신작 ‘프로젝트 알케미스트’ 출시

강한결 / 기사승인 : 2021-12-09 10:02:57
- + 인쇄

컴투스홀딩스와 티카타카스튜디오 CI.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는 티키타카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신작 RPG, ‘프로젝트 알케미스트(가칭)’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는 컴투스 그룹이 구축하고 있는 C2X(가칭) 블록체인 생태계에 참여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프로젝트 알케미스트’는 티키타카스튜디오 개발진의 아이디어와 기획력이 돋보이는 로그라이크 RPG 장르로 개발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경제 시스템이 적용되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프로젝트 알케미스트’는 초기 기획 단계부터 블록체인 게임으로 방향을 잡고, 게임 내 토큰 이코노미에 대한 설계를 먼저 시작해 완성도 높은 P2E(플레이투언, Play to Earn) 게임을 선보인다는 목표로 진행된 프로젝트다. 

본격적인 경쟁구도에 들어서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도 P2E 게임을 온전히 즐기고자 하는 전세계 유저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C2X 블록체인 생태계에 합류해 게임성을 가다듬고 있다. 이 게임은 내년 상반기 글로벌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와 티키타카스튜디오는 유기적인 파트너십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시장을 관통하는 참신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성공 방정식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그룹은 C2X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의 최종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내년 1분기부터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자체 개발 신작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와 글로벌 히트 IP 기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필두로, 캐주얼한 게임성으로 폭 넓은 유저층을 겨냥한 ‘프로젝트 MR’,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의 최고 지식재산권(IP) ‘게임빌 프로야구’, 원작 IP의 글로벌 흥행력이 입증된 ‘거상M 징비록’, 올엠의 PC 기반 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 알피지리퍼블릭의 감성 RPG ‘안녕엘라’, 다에리소프트의 화제작 '사신키우기 온라인', 대작 MMORPG ‘월드 오브 제노니아’ 등 앞서 발표된 라인업을 포함하여 총 10개의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