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장터, ‘스타팜’ 온라인 특판…31일까지

입력 2021-12-09 15:01:23
- + 인쇄
남도장터, ‘스타팜’ 온라인 특판…31일까지
전남도 대표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에서 ‘대한민국 대표 농장 스타팜 온라인 특별 판매전’이 오는 31일까지 열린다.[사진=전남도]
전남도 대표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에서 ‘대한민국 대표 농장 스타팜 온라인 특별 판매전’이 오는 31일까지 열린다.

스타팜은 친환경, 농산물우수관리(GAP), 유기 가공식품, 전통식품, 술 품질인증, 지리적 표시등록, 식품명인 등 국가인증을 받아 우수 농식품을 생산하면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장이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지정‧관리한다. 

전남에는 유자차‧석류즙을 생산하는 고흥 에덴식품 영농조합법인, 발아현미‧미숫가루를 만드는 곡성 농업회사법인 ㈜미실란, 한과를 제조하는 담양 농업회사법인 ㈜안복자한과 등 45개 스타팜이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남도장터는 도내 스타팜 91개 제품을 판매하는 스타팜 온라인 전용관을 개설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은 스타팜 명칭 및 로고 사용을 승인하고, 스타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잡곡(오색미) 1kg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강하춘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최근 여유로운 삶, 건강한 삶,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지역 대표 농장인 스타팜이 소비자와 소통하고 새 수익을 창출하도록 온라인 판로를 돕고, 가계 부담을 줄이는 행사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