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청렴의식 확립-예방, 개선 중심 감사 펼치겠다”

- 2022년 감사업무 기본계획 발표
- 공직 책무성 강화 및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 청렴의식 확산, 세종교육 청렴도 상위권 재도약

입력 2022-01-18 20:18:31
- + 인쇄
세종시교육청 “청렴의식 확립-예방, 개선 중심 감사 펼치겠다”
권순오 세종시교육청 감사관이 ‘2022년 감사업무 기본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세종시는 올해 감사업무에서 청렴의식 확립 및 예방, 개선 중심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권순오 세종시교육청 감사관은 18일 오전 비대면 기자회견을 통해 ‘2022년 감사업무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세종교육청은 청렴의식 확립과 예방·개선 중심의 감사 실현이라는 감사 목표를 설정, 모든 학교의 아이들이 행복하고 새로운 학교로 변화할 수 있도록 감사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예방·개선 중심의 감사활동 전개로 학교현장을 지원하는 감사와 적극행정 활성화를 통해 열심히 일하는 문화를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상시 감찰활동을 통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공직 책무성 확립과 비위행위를 예방하여 공직사회의 신뢰도를 높이기로 했다.

또한, 교육공동체의 청렴의식 확립과 청렴도 향상으로 세종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와 시민들의 신뢰를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순오 감사관은 “지적·적발이 아닌 예방·개선 중심의 감사로 일선 학교의 감사 부담을 최소화하고 적극행정 사전컨설팅 제도, 적극행정 유인책 부여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문화를 확산할 방침”이라며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도 상위권 재도약으로 신뢰받는 청렴 세종교육 실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세종=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