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체육인 500명 “이재명, 체육 발전시킬 리더”

충북 체육인 500여명, 이재명 지지 선언
임오경 체육위원장 “현장 목소리 경청해 체육 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기사승인 2022-01-19 14:25:34
- + 인쇄

충북 체육인 500명 “이재명, 체육 발전시킬 리더”
충북 체육인 500여명이 18일 민주당 충북도당에서 임오경 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 체육위원장과 민주당 충북도당에서 체육인들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이 후보 지지 선언명부를 전달했다.   민주당 선대위 제공

충북 체육인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게 높은 지지를 보냈다.

충북 체육인 500여명은 18일 민주당 충북도당에서 임오경 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 체육위원장과 민주당 충북도당에서 체육인들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이 후보 지지 선언명부를 전달했다.

간담회에는 임 의원을 포함해 박상현 부본부장, 김종걸 총괄부위원장을 비롯 학생선수와 학부모, 체육강사, 교수 및 체육계 관련종사자들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임 의원은 실내 스포츠 시설 방역패스 실시에 따른 대책, 스포츠강사 처우개선, 학생선수의 대회 출전 일수 조정, 스포츠 시설 인프라 구축 등 체육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방향을 모색했다.

충북 체육인 500인은 “스포츠는 공정하고 정의로워야 하는데 대한민국 체육은 아직까지도 소외받고 있다. 체육의 발전이 이뤄지기 위해선 새로운 리더가 필요한데, 그 적임자가 바로 이 후보”라고 지지 이유를 설명했다.

임 의원은 19일 쿠키뉴스와의 통화에서 “개혁과 혁신을 위한 답은 현장에 있다. 체육인 여러분의 고견을 듣고 소통하기 위해 달려온 이유”라며 “충북 체육인들의 목소리를 경청해 충북의 체육, 나아가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