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공사·DGB대구은행 [대구소식]

입력 2022-01-19 17:54:28
- + 인쇄
대구도시공사·DGB대구은행 [대구소식]
대구도시공사 전경. (대구도시공사 제공) 2022.01.19
대구도시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1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공공기관의 반부패 성과와 청렴성 제고 노력 등을 평가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273개 공공기관, 기초자치단체, 국공립대학 및 병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대구도시공사는 반부패계획수립 및 실행, 성과창출과 시민사회 전파 등 4개분야 19개 지표에서 모두 우수한 운영실적을 나타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총평에서 "대구도시공사는 윤리행동 준거기준을 마련하는 과정과 결의, 실천, 점검이라는 환류체계가 특히 우수하다"며 "반부패 정책 추진을 위한 안정적 제도기반을 바탕으로 도전적이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종덕 대구도시공사 사장은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평한 제도구축과 공정한 절차 운영을 통한 윤리경영실현을 위한 전 임직원의 노력이 제대로 평가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SNS 홍보단 ‘DGB Player : 디플 2기’ 모집

대구도시공사·DGB대구은행 [대구소식]
‘DGB Player:디플’ 1기 해단식 모습. (DGB대구은행 제공) 2022.01.19
DGB대구은행은 SNS 홍보단 ‘DGB Player:디플’ 2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디플은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를 통해 DGB대구은행을 홍보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23일까지로 신청 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희망자는 DGB대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공식 블로그에 링크된 구글폼을 통해 신청하면된다. 1월 중 18명 내외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최우수 홍보단원으로 선정 시 포상 등을 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고객 관점에서 폭넓은 홍보와 소통을 위해 모집하는 디플에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