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체육인 5000명 “이재명, 체육계 위해 일할 적임자”

임오경 체육위원장 “올림픽 정신 깃든 강원 체육 위해 최선 다할 것”

기사승인 2022-01-20 10:51:21
- + 인쇄
강원도 체육인 5000명 “이재명, 체육계 위해 일할 적임자”
강원 체육인 5000여명이 19일 민주당 강원도당에서 임오경 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 체육위원장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이 후보 지지 선언명부를 전달했다.   민주당 선대위 제공

강원도 체육인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게 열렬한 지지를 보냈다.

강원 체육인 5000여명은 19일 민주당 강원도당 대회의실에서 임오경 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 체육위원장과 체육인들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이 후보 지지 선언명부를 전달했다.

간담회에는 임 의원을 포함해 허영 민주당 의원, 주대하 강원도의회 의원, 반태연 강원도의회 의원, 박상현 직능본부 부본부장, 이대택‧김종걸 총괄 부위원장을 비롯해 학생선수와 학부모, 지도자, 스포츠강사 및 체육계 관련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임 의원은 일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정책을 모색했다. 체육인들과 △학생선수의 대회 출전 일수 조정 △스포츠강사 처우개선 △초등학교 스포츠강사 의무배치 △지방체육회 예산 확보 지원 △공공 스포츠시설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강원 체육인 5000인은 “이 후보야말로 체육 환경을 개선하고 체육 발전을 위해 일한 최고의 적임자”라며 지지한 이유를 밝혔다.

임 의원은 20일 쿠키뉴스와의 통화에서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올림픽에 담긴 평화와 우정, 도전 정신이 깃들어있는 강원도 체육과 대한민국의 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