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사랑상품권 1년 내내 10% 할인 판매 [의령소식]

입력 2022-01-21 09:49:42
- + 인쇄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고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령사랑상품권 100억 원의 발행 규모로 1월부터 연중 10% 할인 판매한다.

군은 지난해 설, 추석 명절과 코세페 기간, 연말 한시적으로 총 50억원 규모의 10% 특별할인 판매하였으나, 올해 지역사랑상품권 발행과 관련 국비를 추가로 확보하여 발행규모를 작년보다 2배로 늘리고, 예산소진 시까지 연중 상시 10% 할인 판매 예정이다.

의령사랑상품권 1년 내내 10% 할인 판매 [의령소식]

구매한도는 지류형과 카드형을 합산 월 한도 50만원과 모바일 50만원으로 1인당 월 최대 100만원 한도로 구매할 수 있고, 법인 및 단체 등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류형 상품권은 NH농협은행 의령군지부, 의령농축협, BNK 경남은행 의령지점,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등 금융기관 24개 지점, 카드 상품권은 NH농협은행 의령군지부, 지역농·축협, 신협 등 금융기관 21개 지점과 모바일 앱 ‘CHAK’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군은 현재 음식점 및 마트, 주유소 등 800여 개의 상품권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으나, 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가맹점 수를 확대 등록할 방침이다.


◆의령군의회 의원, 정곡면 호미산성 탐방

의령군의회(의장 문봉도)는 지난 18일 의령군 정곡면 죽전리에 있는 호미산성을 탐방했다.

의령군의회 문봉도 의장과 의원들은 2022년 새해와 더불어 코로나19 등 여러 가지로 힘든 시기에 자랑스러운 기상을 품고 있는 문화유산을 통해 의령군민의 안전과 행복을, 그리고 의령군의 발전의 기운을 갖기 위해 이번 탐방에 나섰다.

의령사랑상품권 1년 내내 10% 할인 판매 [의령소식]

의령군 정곡면 죽전리에 있는 호미산의 정상부에는 약 200m 가량의 흙으로 쌓아 올린 성의 흔적이 남아 있으며, 산성의 총 둘레는 약 438m이다. 이 산성을 쌓은 시기는 정확히 알 수가 없으나, 의령읍 하리 벽화산에 있는 벽화산성(碧華山城)과 비슷한 시기에 쌓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 산성은 임진왜란 때의 의병장인 망우당 곽재우(1552~1617)장군의 전적지 가운데 하나이며, 호미산은 산의 형태가 호랑이 꼬리를 닮았다 해서 얻은 이름이다.

탐방에 함께 한 의원들은 위기의 나라를 지켜낸 선조들의 기상과 더불어 오랜 역사와 수많은 사람의 사연을 품고 있는 호미산성을 통해 좋은 기운을 안고 코로나19 등 여러 가지로 힘든 위기상황을 잘 극복하자는 다짐을 했다.

문봉도 의장은 “의령의 역사와 정신이 담긴 문화유산을 통해 자랑스러운 의령의 기상으로 군민의 행복을 위해 의령군의회가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의령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운영자 모집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귀농·귀촌 희망자가 농촌지역에서 미리 거주하면서 영농실습, 지역민 교류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농촌에서 살아보기”를 추진할 운영자를 모집한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농촌에 거주하며 일자리, 생활 등을 체험하고 주민과의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귀농형, 귀촌형, 프로젝트참여형으로 나누어지며, 귀농인의 집 운영마을이나 농촌체험마을 등 숙소와 교육장, 운영인력을 갖춘 마을이 대상이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운영자는 프로그램 참가자에게 최장 3개월~6개월간 주거 및 연수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군에서는 운영자에게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비용 및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운영자 모집은 2월 8일까지이며, 의령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담당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 신청할 수 있고 참가신청서 및 계획서를 제출한 후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마을은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참가자를 모집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도시민의 농촌정착을 돕게 된다.


◆의령군, 공공급식사업 설명회 및 참여농가 교육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공공급식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20여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농업 네트워크 협동조합 경남지사 강지훈 연구원을 강사로 초청해 푸드플랜의 이해와 기획생산 체계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다른 지역과 비교해 경쟁력 있는 의령군 먹거리 현황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또한, 올해 하반기부터 운영할 먹거리 통합지원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을 소개하고, 공공급식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농가는 품목별 공급시기 조율 및 1:1 출하상담을 거쳐 공공급식 농산물 수급 전문조직으로 거듭나 의령군 공공급식에 농산물을 공급하게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공공 학교급식에 의령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하여 더 많은 농가 및 단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공급 가능한 품목을 지속적으로 늘려 가겠다”고 말했다.


◆의령농협 임직원봉사단, 이웃돕기 쌀 300포 기탁
  
20일 의령농협(조합장 김용구)에서 의령군청을 방문하여 이웃돕기 '자굴산골짝쌀' 10kg 300포(9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 행사는 의령농협 임직원봉사단 기금으로 마련되었고 저소득 취약계층 300가구에 각 1포씩 전달된다.

의령사랑상품권 1년 내내 10% 할인 판매 [의령소식]

한편 의령농협 임직원봉사단은 2004년에 창단되어 매년 김장, 쌀나눔, 농촌일솝돕기, 사회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용구 조합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