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찾아가는 복지현장 대응팀 시민들에 큰 호응

입력 2022-01-21 16:57:21
- + 인쇄
동해시, 찾아가는 복지현장 대응팀 시민들에 큰 호응
강원 동해시청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가구, 중증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소소한 불편 사항을 적기에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복지현장 대응팀'을 운영해 수혜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21일 동해시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신규시책으로 시작한 찾아가는 복지현장 대응팀은 전구 교체, 수도꼭지 교체 등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스스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장애인, 독거노인 등의 생활 속 불편 사항 해소뿐만 아니라, 상담을 통한 복지 욕구 파악 및 연계 서비스로 위기가구 발굴·지원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신규 대상자 발굴의 어려움 속에서도, 복지 상담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노인가구 등 58가구를 발굴해 전구 교체 등 33건의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35가구에 대해서는 욕구 상담을 병행하며 대상 가구에 필요한 복지제도 또는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실질적인 어려움 해소를 위해 기여했다.

권순찬 복지과장은 “거동이 불편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의 경우 일반적인 일상 속 불편 사항도 크게 느껴질 수 있다”며, “복지현장 대응팀을 통해 취약계층의 생활 속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해=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