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올해 녹지공원 분야 사업 80억원 투입

입력 2022-01-24 14:38:24
- + 인쇄
양구군, 올해 녹지공원 분야 사업 80억원 투입
양구군청 전경
강원 양구군 '아름다운 양구 가꾸기'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양구군은 올해 아름다운 양구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녹지공원 분야에 8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관련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녹지공원 분야의 주요 사업은 도시 숲 조성 사업과 아름다운 양구 가꾸기, 녹색공간 조성 사업, DMZ펀치볼 지방정원 조성 사업 등이다.

3억6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도시 숲 조성 사업은 학교 숲과 생활환경 숲, 자녀안심 그린 숲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아름다운 양구 가꾸기 사업은 9억1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파로호 꽃섬의 유지·관리와 자연 테마 벽면 녹화, 나무 나눠주기 행사 등을 추진한다.

녹색공간 조성 사업은 가로수 및 소공원에 대한 병해충 방제와 소공원 리모델링, 나만의 한 뼘 정원 만들기 등의 세부사업에 4억2000만원이 투입하게 된다.

특히 해안면에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DMZ펀치볼 지방정원 조성 사업은 지난해 1차 사업으로 경관작물원을 준공한데 이어 올해 방문자센터 등 주요 시설들이 본격 시작할 방침이다.

이로 인해 연인원 3200명에 달하는 일자리가 창출돼 가계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인묵 군수는 "올해 녹지공원 분야 사업에 8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구=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