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께 진상한 명품 '함안곶감 판매행사' 호응 [함안소식]

입력 2022-01-24 21:17:03
- + 인쇄
함안군은 1월 13일부터 21일까지 라이브 커머스 등 온라인으로 진행한 함안곶감 판매 행사가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한 제11회 함안곶감축제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축소해 진행됐다.

임금님께 진상한 명품 '함안곶감 판매행사' 호응 [함안소식]

함안곶감은 여항산자락 일교차와 청정한 자연바람으로 건조되어 감의 원래 형상을 유지해 모양이 예쁘고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 달달한 맛의 매력에 소비자들에게 겨울철 먹거리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조근제 군수는 설 명절을 앞둔 20일 곶감의 주생산지 함안면 파수리 임영오 농가 곶감 출하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임금님께 진상한 명품함안곶감의 맛과 명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경쟁력 강화와 품질관리를 위해 노력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매년 도농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새로운 직거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특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함안군, 2022년 마을만들기 사업 공모 추진 

함안군은 자율적·체계적인 주민 주도형 마을만들기 사업 공모를 추진한다.

2022년도 마을만들기 사업은 마을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농촌마을의 정주생활권을 주민 주도적으로 계획을 수립‧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역량 강화 사업, 마을의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문화·복지 사업, 마을 고유자원을 활용한 경관개선사업 및 소득증대 사업,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재난예방사업 등 5개 분야에 사업비 30억 원을 투입하게 된다. 마을 6곳을 선정해 마을별 최대 5억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1월 18일~28일까지이며 신청 대상 마을은 최근 3년간, 아라농촌마을 재생사업 수상 마을(14개소)에 해당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마을이 사업 신청서 및 주민서명부를 읍·면사무소에 방문 접수하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회의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사업 대상자를 선정한다.

한편, 군은 지난해 30억 원을 들여 가야읍(상광), 함안면(도림), 법수면  (사평), 대산면(목지), 칠서면(평지, 구곡) 총 6곳에서 마을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함안군, 도시브랜드 개발에 따른 직원 비대면 교육

함안군은 지난 10월 통합 도시브랜드 개발 용역을 완료하고 오는27~28일 2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통합 도시브랜드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심볼마크·캐릭터·서체·아이콘·패턴 등에 대한 의미와 활용법을 이해하고, 부서별 업무 기획 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코로나 확산 상황에 따라 비대면(시청각 교육)으로 진행한다.

군의 새로운 심볼마크는 농촌 생활권역, 산업단지, 관광 문화권역, 도시 생활권역 4개의 권역별로 나누어 디자인됐다. 함안의 자산과 특성을 상징하는 아이콘을 통해 각 권역이 가지는 의미를 융합했으며 이는 함안군의 정체성을 더욱 부각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아이콘과 서체는 군의 대표 관광코스 주제에 맞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패턴 디자인은 직원명함·명찰·뱃지·홍보물·수첩·봉투 등 상품화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 됐다.

군 관계자는 “함안의 문화, 역사적 가치, 군정 철학 등 미래 목표를 담아낸 고유 브랜드를 개발로 이미지 제고는 물론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 통합 도시브랜드 관련 업무는 올해 2월 기획감사실로 이관되어 관련 조례 개정 예정이다.


◆함안군, 쾌적한 대기 환경 조성 위해 총력 

함안군은 미세먼지를 줄이고 기후위기 대응하기 위해 ‘2022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 물질을 줄이는 데 노력을 기울인다. 아울러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에 대비해 노후경유차 및 도로용 3종 건설기계의 조기폐차, 매연저감장치(DPF) 부착 등을 유도한다.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와 2005년 이전 배출허용 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덤프트럭‧콘크리트 믹서트럭‧콘크리트 펌프트럭) 등이다.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LPG 1t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사업은 1월 24일부터 2월 23일까지 환경부 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 사이트‧ 방문접수 ‧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 받는다.


◆함안 이웃에 따뜻한 온정 전해

함안농원(대표 박관흠)은 24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500만원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입곡온새미로영농조합법인(회장 윤임순)은 24일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추운 날씨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50만 원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임금님께 진상한 명품 '함안곶감 판매행사' 호응 [함안소식]

함안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문석)는 청년동행(회장 성기윤) 봉사단체(10명)와 함께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조근제 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소중한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성금은 꼭 필요로 하는 곳에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