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인큐베이팅 공간‧주거공간 개소 외 [의성소식]

입력 2022-01-25 10:58:51
- + 인쇄
청년 인큐베이팅 공간‧주거공간 개소 외 [의성소식]
의성군은 지난 21일 청년기반 인큐베이팅 공간과 주거공간을 완공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의성군 제공) 2022.01.25

경북 의성군은 지난 21일 청년들의 창업 발판 마련과 정착률 제고를 위해 조성한 청년기반 인큐베이팅 공간과 주거공간의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배광우 의성군의회 의장, 청년 협의체 위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청년기반 인큐베이팅 공간과 주거공간은 청년들에게 창업과 주거를 지원하기 위해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한 공간조성 사업으로 공유 오피스, 동아리실, 교육장 등을 제공해 청년들과 주민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다양한 네트워크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인프라로 활용될 예정이다.

청년 주거공간은 유입 청년이 주거 확보 전 최대 3개월 동안 숙소로 지낼 수 있는 공간으로 최대 18실과 공유주방, 커뮤니티 공간 등이 제공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인큐베이팅 공간과 주거공간 조성을 통해 청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시설들이 늘어나 많은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의성이 청년들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청년들이 살기 좋은 의성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폐농약용기 잔류농약 세척기 설치 지원 사업 추진

청년 인큐베이팅 공간‧주거공간 개소 외 [의성소식]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2.01.25

의성군은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폐농약용기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농민들에게 잔류농약 세척기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신청은 2월 11일까지이며, 읍‧면사무소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농민 30가구를 대상으로 자부담비 30%를 제외한 구입 및 설치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잔류농약 세척기는 약제 투입과 동시에 빠르게 희석해 별도의 희석 작업이 필요 없어 노동력 절감 효과가 높으며, 탁월한 초미세희석으로 약제 농도를 유지하므로 방제 효과가 뛰어나다. 

설치 가능한 세척기 모델은 SS기 설치용 세척기, 농약탱크 설치용 세척기 두 종류로 특정 기기에 의존하지 않고 농가에서 여러 용기에 적용이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약 사용단계에서부터 잔여물을 원천 제거해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깨끗하고 빠른 잔류농약 세척을 통한 폐농약병 재활용을 위해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