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드·신암선열공원·한국사학진흥재단·에스크랩스 [대구소식]

입력 2022-01-26 14:41:03
- + 인쇄

동백꽃 물든 대구 이월드, 설 연휴 즐길거리 ‘풍성’

이월드·신암선열공원·한국사학진흥재단·에스크랩스 [대구소식]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우선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설날 복한마당을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코코몽 눈놀이터에서 개최한다. 

설날 복한마당에는 투호 던지기, 제기 차기 등 가족을 위한 여러 놀이가 준비돼 있다.

이월드는 파크 내 곳곳에 숨겨진 행운의 호랑이를 찾아오면 복불복 경품을 주는 도전! 럭키 호랑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품은 눈썰매장 핫존에서 정해진 시간에 수령할 수 있다. 

설날 복한마당이 개최되는 코코몽 눈놀이터 안에는 대구 도심을 바라보며 시원하게 눈썰매를 탈 수 있는 코코몽 눈썰매장도 운영한다.

눈썰매 외에도 빙어낚시·빙어튀김·풍선다트·달고나체험·어린이 전용 눈 놀이터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이월드는 또 관람객들이 아름다운 동백꽃을 볼 수 있도록 동백꽃 계단을 조성했다. 

장관을 이루며 포토존으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는 동백꽃은 입춘이 다가오는 설 연휴기간 꽃망울을 터트릴 것으로 보인다.

이월드 관계자는 “올해 설 연휴는 신나게 눈썰매를 타며 동백꽃을 볼 수 있어 놀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대구 이월드에서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이월드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야놀자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암선열공원, 설 연휴 기간 운영 중지…온라인 참배 서비스 제공

이월드·신암선열공원·한국사학진흥재단·에스크랩스 [대구소식]
국립신암선열공원이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설 연휴 운영을 중단한다. (공원관리소 제공) 2022.01.26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국립신암선열공원 운영이 전면 중단된다. 

국립신암선열공원관리소는 설 연휴기간인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공원 운영을 중지하고, 자체 참배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조치는 국가보훈처의 국립묘지 참배객 밀집에 따른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참배객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결정에 따른 것으로, 국립신암선열공원뿐만 아니라 현충원, 호국원 등 전국 11개 국립묘지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현장 참배의 일시 운영 중지에 따른 유족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온라인 참배서비스’를 확대·시행할 예정이다. 

누리집에 있는 ‘사이버 추모관’을 통해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참배’와 ‘추모의 글쓰기’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온라인 차례상 구축을 통해 국립묘지를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유족들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강귀태 국립신암선열공원관리소소장은 “유례없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묘지를 방문하는 유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임을 감안해 다소 불편과 어려움이 있더라도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에스크랩스,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국내 천연물 원료화’ 박차

이월드·신암선열공원·한국사학진흥재단·에스크랩스 [대구소식]
㈜에스크컴퍼니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하 생명연)이 공동으로 연구소기업 ㈜에스크랩스를 설립하고 지난 25일 생명연 바이오벤처센터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에스크랩스는 국내산 천연물 유래 성분 및 효능 연구, 고부가가치 소재 등 원료 개발과 고도화된 제형기술 등 미래 원천기술 부분을 연구하는 생명연 합작 연구소다. 

이번 공동설립을 통해 에스크랩스는 루테인 생산성이 높은 신규 미세조류와 제아잔틴 및 루테인의 생산성이 높은 신규 미세조류의 특허권을 확보했다. 

미세조류 개발은 햇빛, 물, 이산화탄소 등으로 이뤄져 안전한 원료 확보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저감을 통해 탄소 중립에도 기여한다는 것이 에스크랩스 측 설명이다. 
 
에스크랩스 관계자는 “이번 미세조류 관련 특허권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원료 신청 및  눈건강 기능성 식품의 개발 및 출시를 목표로 한다”며 “뿐만 아니라 인셀덤의 헤리티지 원료인 병풀의 지속적인 연구와 더불어 국내에 자생하는 병풀의 품종 개발과 신규 기능성 성분 발굴 등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스크랩스 안중현 대표는 “생명연의 우수한 기술 및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독자적인 원료 개발과 효능 연구에 매진할 것”이라며 “신속한 사업화를 위해 자원과 역량을 아낌없이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에스크랩스에서 개발한 기술들은 관계사인 ㈜리만코리아의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 퍼스널케어 브랜드 보타랩, 이너뷰티 브랜드 라이프닝에 적용할 계획이다.

대구에 본사를 둔 ㈜리만코리아는 2018년 설립된 화장품 기업으로 3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정위의 2020년도 후원방문판매업자 주요 정보공개에 따르면,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에 이어 업계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대학·산학협력단 예산 설명회’ 개최…고등교육 재정 분석사업 개시

이월드·신암선열공원·한국사학진흥재단·에스크랩스 [대구소식]
한국사학진흥재단 청사 전경. (재단 제공) 2022.01.26
한국사학진흥재단(이하 KASFO)은 오는 27일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2022회계연도 대학 및 산학협력단 예산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학 및 산학협력단 예산 편성·관리 유의사항 ▲예산 분야 관련 법령 개정사항 ▲예산 실태점검 지적사례 ▲예산 제출 및 시스템 사용 방법 등 예산 정보의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한 기준과 방법이 안내된다.

KASFO는 1995년 사립대학 예·결산을 시작으로 고등교육 재정정보 분석사업을 교육부로부터 위탁받아 대학 재정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국민의 정보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예산 설명회를 시작으로 ▲고등교육 재정지원 정보조사(4월) ▲대학 시설현황(4월) ▲대학 및 산학협력단 결산(5월) ▲학교법인 수익용 기본재산(6월) 순으로 2022년 고등교육 재정분석 사업이 진행된다.

김영찬 대학재정회계본부장은 “이번 예산 설명회를 시작으로 2022년 고등교육 재정분석 사업이 본격적으로 개시된다”며 “고등교육 정책수립을 지원하고 회계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