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2년 수소차 민간 보급 사업 추진 [남부경남]

입력 2022-01-26 22:02:43
- + 인쇄
거제시는 온실가스 감축 및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 수소차 민간 보급 사업’을 시작한다.

신청 기간은 1월 25일부터 예산 소진 시 까지이며, 지원 대수는 50대(대당 3310만원 정액 지원)이다. 또, 지원대상은 접수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계속해서 거제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이상 시민이면 가능하다.

거제시, 2022년 수소차 민간 보급 사업 추진 [남부경남]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를 확인하고, 사업 보조금 지원을 신청하려면 자동차 제조사에 계약 및 지원신청서(구비서류 포함)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그동안 수소차 58대를 보급하여 경상남도 18개시군 중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수소차 보급확대에 앞장서 그린 모빌리티 활성화와 2050 탄소중립정책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거제시, 설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위문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오는 28일까지를 특별위문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8개소 사회복지시설에 방문해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위로 격려했다.
 
이번 위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부에서 최소한의 대면으로 각 시설을 방문해 관계자들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면서 사회복지시설 운영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거제시, 2022년 수소차 민간 보급 사업 추진 [남부경남]

변광용 거제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럴 때 일수록 주변 이웃에 대한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며“설 명절 주변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는 특별위문기간 동안 사회복지시설 25개소와 독거노인, 장애인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220세대에 명절 위문품과 함께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통영시, 주차걱정 없는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통영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 기간 지역주민과 귀성객, 전통시장 이용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전통시장 공영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무료 개방기간은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4일간이며 통영시가 운영하는 중앙전통시장 공영주차장 202면과 북신전통시장 공영주차장 87면을 전면 개방한다.

시는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귀성객에게는 주차편의를 제공하고, 전통시장 등 손쉬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지역경제가 침체하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무료개방을 결정했다”며 “시민과 소상공인의 편의를 위한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통영시, 따뜻한 설 명절 보내세요!

BNK경남은행(통영지점장 추영옥)은 2022년 설 명절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에 전달해 달라며 통영사랑상품권 1만원권 500매(500만원 상당)를 25일 통영시에 기탁했다.

광양수산(대표 공재필)에서 통영시를 방문, 설 명절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거제시, 2022년 수소차 민간 보급 사업 추진 [남부경남]

㈜해다은어업회사법인(대표 임정욱)는 도시락 배달 ‘온정쿡’사업 대상자들에게 전해 달라며 설 선물100세트(3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통영시아동위원협의회(회장 박혜란)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아동 60세대에 쌀, 라면 등 생필품(300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통영시협의회(회장 이충환),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본부장 김영길)는 2022년 설 명절을 맞아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명절위문품 전달식을 가졌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아름다운 기부에 감사드린다. 관내 취약계층들에게 행복을 더해주는 나눔이 되고, 삶을 이겨내는 용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통영=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