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설 연휴기간 종합대책 추진…24시간 모니터링

입력 2022-01-27 13:12:50
- + 인쇄
양구군, 설 연휴기간 종합대책 추진…24시간 모니터링
양구군청 전경
강원 양구군은 군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 추진한다.

양구군은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연휴기간 약 300명의 공무원들이 근무에 투입돼 분야별로 근무를 실시한다.

먼저, 재해‧재난 안전관리 및 산불 방지를 위해 양구군은 24시간 모니터링 및 상황관리에 나선다.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전광판과 현수막,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생활방역수칙 등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앞서 지난 24일에는 시외버스터미널, 양구중앙시장 등을 대상으로 시설물 안전관리 및 코로나19 방역 실태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29일부터 2월2일까지를 설 연휴 특별대책기간으로 설정해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읍면에도 산불상황실을 운영하며, 성묘객 등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와 양구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와 비상연락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 20일부터 30일까지를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배추, 무, 사과, 배, 쇠고기 등 16개 성수품 물가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밖에 불공정 상거래행위 및 가격표시제 이행실태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체계적으로 물가 점검·관리에 나서고 있다.

지난 25일에 이어 30일에는 5일장 주변에서 마스크 착용 안내, 불법 노점상 단속, 교통정리, 전통시장 이용 홍보 등 전통시장 특별 지도·단속 현장 근무를 실시한다.

연휴기간 원활한 교통을 위해서는 29일부터 2월2일까지를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지정해 상황실을 운영하고, 택시부제는 29일부터 2월2일까지 일시 해제한다.

연휴기간 쓰레기에 대해서는 31일부터 2월2일까지 쓰레기 상황반을 운영하고, 읍면별 기동청소반을 편성해 운영한다.

양구=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