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2-01-29 17:01:24
- + 인쇄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호텔에서 생활하고 교육받으며 경력까지 쌓을 수 있는 실무중심의 호텔경영학과정을 운영하며,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한호전은 재단 내 엠블던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경영학과 재학생들의 교육을 호텔에서 실무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호텔웨딩 및 연회 등의 직무를 배워나갈 수 있으며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400여개의 객실 중 200여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해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수업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MOU를 체결해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호전에서 SHMS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호텔현장에서 배우고 경험하고 직접 해보며 체득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으며 국내 일반 호텔경영학과대학들과 달리, 실제 호텔에서 생활하고 호텔 내에서 순환 근무를 하며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학교 측에 따르면 한호전은 글로벌 특급호텔에서 사용하고 있는 객실예약프로그램인 오라클(Oracle)사의 오페라(Opera)시스템을 학교 내 교육시스템에 도입하고 있다. 일반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 배울 수 없던 특급호텔 객실예약시스템을 실무로 배울 수 있다.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객실예약시스템 오페라(Opera)교육을 통해 호텔프론트 업무의 기본적인 체크인, 체크아웃, 객실배정, 환불, 요금, 취소 등을 다루는 법을 실무로 학습하고 있다. 또한 테스트 과정 후 인증서까지 취득하며, 상황에 따른 롤플레잉교육을 배워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경영학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등 전 교육과정의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2월 14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이 시작된다. 예비 고3 및 검정고시합격자, n수생 등 고등학교 졸업학력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